삼케플 중고 구매시 양도가 가능한가요?
- 익명의 미붕이19133479
- 조회 수 16446
- 2021.09.30. 20:05
양도가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
중고 판매자들 대부분은 삼케플이 양도가능한것처럼 적어놓고
금액도 다른 중고판매가 보다 올려서 판매하는 것 같은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요?
얘기가 도돌이표가 되는거 같은데...
저는 처음부터 양도가 가능하냐 불가능하냐를 두고 글을 썼는데 양도가 중요하지 않다하시면 좀 당황스럽네요..
그리고 전 양도가 불가능한 이유를 삼케플이 기기 귀속이 아닌 계정귀속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하는 다른 분이 삼케플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답변받으신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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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485613
1.원칙상 양수 양도 불가
2.다만, 원 가입자의 유심이 꽂혀있으면 이전에 다른 유심을 사용중이었어도 문제 없이 처리가능
3. 원 가입자의 유심이 꽃혀있지 않다면 원가입자의 이름 전화 가입일(자급제의 경우 최초통화일)을 알면 센터에서 원 가입자에게 연락하여 분실 폰이 아님을 확인 후 AS 진행 해줄수도 있음 (정상적인 절차는 아니나,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일부 센터에서 진행을 이렇게 하고 있음)
4.따라서, 친한 사람 혹은 가족이 아닌 완전 남의 것을 사게 되는 경우에는 구매 혹은 판매하실때 실제로 만약 삼케플을 사용해야 하는 시점이 온다면 연락이 올것을 감수하셔야 합니다.
5.삼성 이벤트몰에서는 1년권 프로모션은 기기에 귀속된다고 답변 받았었음 (다만 삼성케어 플러스 고객센터는 프로모션에 대한 케어플러스 관리는 프로모션 센터에서 진행 중)
6. 이러나 저러나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중고 양수 양도가 안되나 센터 잘 만나면 분실은 안되더라도 수리는 받을수 있을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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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485602
1. 중고거래시 원칙적으로 불가
2. 다만 수리시 유심을 빼고 가거나 해서 준 사람의 이름 휴대폰 번호 가입일자(자급제의 경우 최초 통화일)을 알고 있으면 해줄수도 있다.
3. 다만 , 최초가입자와 센터에서 통화 후 (분실 등이 아닌 것을 확인) 해줌 정상적인 방법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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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성케어플러스는 가입승계가 되지 않는다
예약구매 이벤트로 적용된 케어플러스 1년권은 고객센터로 연락시 해지 가능하다.
단, 최초통화일 30일 이내의 중고는 유상가입 가능하다
2. 파손수리는 서비스센터에서 할인된 금액(자기부담금)으로 수리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법상 보험금은 보험가입자에게만 지급되는 것이 원칙인데 청구위임 동의를 받는 경우 대리 청구가 가능하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수리 후 고객에게 청구위임을 동의받아 보험사에 보험금 대리 청구를 한다.
삼성케어플러스가 가입승계가 불가하므로 보험가입자의 서명이 불가하기 때문에 원칙상 가입승계가 되지 않는다.
3. 분실보상의 경우 보험사 보상심사를 받게 되는데 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게 되어 있다.
중고거래시에는 이러한 서류 제출에 대해 대응할 수가 없다.
4. 애플케어플러스 승계가 가능한 것은 파손 보험금 청구 위임 절차가 없이 진행되고 , 분실보상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승계가 가능하다.
나중에 이글을 보고 들어오실 분을 위해 정리해서 마지막으로 댓글달겠습니다.
1.
1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1년 파손 보장형의 경우 기기 귀속이기 때문에 양도 가능
2.
월별 결제 상품의 경우 양도 불가능, 위의 댓글에서 다른분이 댓글달아주신 해지 후 결제자 정보 변경은 불가능.
비공식적인 방법으로 유심을 빼거나 하는 방법으로는 해줄 수도 있음
3.
새롭게 출시된 파손 보장형의 경우 위 댓글 달아주신 분 말씀으로는 기기 귀속이라 양도 및 권리 실행이 가능하다고 함(삼케플 센터 확인 필요)
결제 카드 유지하는 방식으로 팔긴 하던데
판매자가 해지하는 순간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