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제가 몰아봤던 차 리뷰하겠읍니다
- 좌상탄아홉발이상무
- 조회 수 520
- 2021.05.20. 14:30
스펙은
139마력 39kg.m 3900cc 고성능디젤엔진
5속 스포츠 메뉴얼미션
알칸타라 못지않은 스포츠 퍼킹시트
lsd탑재
아우디콰트로 못지않은 4륜구동
일단 존나 안나갑니다. 뒤에 박스가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일반 카고는 잘나간다네요 저건 답없습니다 묵직한 갬성이네요
저속에서 되게 빌빌거립니다. 터보가 있긴한데 VGT도 아니고 그냥 꽝터보라서 2000~2500정도 고알피엠 주행을 해야 토크가 그나마 나옵니다. 고회전자연흡기감성을 느낄수 있는 부분이죠
이런 세세한부분까지 디테일합니다.
구급차에는 고급 옵션인 에어컨이 달렸네요. 국가가 장병들을 이렇게 잘 대우해주다니 애국심이 생깁니다. 에어컨을 키면 600이던 아이들RPM이 1200정도로 뜁니다. 엑셀 안밟아도 그래요.
그래서 에어컨 키면 클러치 험하게 다뤄도 시동이 잘 안꺼집니다;;; 역시나 고급 옵션이죠
기어배치가 특이합니다
R 2 5
1 3 4
이러고 생겼습니다. 운전병 갈분들 참고하세요 5단4단 위치 오타아닙니다 진짜 저래요 클래식카의 느낌을 살린 배치같습니다
파트타임4륜구동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상용차처럼 버튼으로 조작하는게 아닌 직접 중간변속기의 스틱을 조작해서 4륜모드로 넣어야합니다.
허지만 왠만한 험지는 후륜으로 돌파할 수 있습니다.
일반상용차들은 고임목제거 깜박하고 출발하면 차가 안나가는데저거는 그냥 넘어갑니다.
이거는 다들 잘 모르시는데 핸들은 가변스티어링시스템이 장착되있습니다. 속도에 따라서 핸들의 부하?가 바뀝니다.
그래서 고속에서는 깃털과같은 핸들링을 보여줘서 진짜 스릴이 무엇인지 체험시커 줍니다. 손이 세개있다면 세손으로 핸들 잡았을겁니다.
커먼레일과 같은 전자제어디젤이 아니기때문에 겨율에 시동 잘 안걸립니다. 그래서 밀어서 강제시동을 걸 수 있는 옵션또한 제공합니다.
인공지능 후방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이 후방센서는 상용차에 탑재된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후진시에 '후진유도좀 봐주십쇼'라고 음성인식을 시키면 자동으로 활성화가 되어서 안전한 후진을 보장합니다.
클러치는 1톤트럭과 달리 진공배력식 클러치가 달려서 생각보다 가볍습니다. 이건 진짜예요
또한 뒤쪽에는 침대가 4개 배치되어 대기중 피곤하면 수면을 취할수 있습니다. 걸리면 영원히 수면할수 있는 옵션또한 제공합니다
이렇게 제가 탔던 차를 리뷰해보았는데요 궁금한점있으시면 댓글남겨주세요^^
ㅋㅋㅋㅋㅋ
재밌게 읽었습니다. 기어배치가 요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