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실버라도EV: 400마일, 중간문, 작업장/가정 백업파워 등
- 사이렌오더
- 조회 수 302
- 2022.01.08. 00:54
GM CEO인 Mary Barra가 CES에서 공개한 내용입니다.
미디어오토에서 장진택기자님이 설명하신것도 있으니 여기서는 간략하게만 설명합니다
- 0-60mph 4.5초
- Work Trust/RST트림에서 최대 400마일 주행거리
- 최대 664마력
- WT/RST 고속충전 최대 350kW
- WT/RST에서 옵션으로 최대 102kW 오프보드 전원 출력 (F150에도 있는 V2L기능)
- RST에서 최대 1300파운드 페이로드, 최대 10000파운드 견인(WT는 1200/8000), 추후 최대견인패키지로 20000파운드까지 견인
- 4륜조향기능으로 중형세단만큼의 최전반경
- 어댑티브 에어서스펜션
- 프렁크
- 뒷열과 베드 사이 멀티플렉스 미드게이트 탑재, 긴 짐을 뒷열까지 걸쳐서 수납 가능
허머EV와 달리 1000마력 모터, 크랩모드는 없으나 배터리는 4x50kWh로 비슷합니다.
시작가격은 45000달러이지만 일반소비자에게 가는 모델은 1억원 이상은 줘야 할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 미국 풀사이즈 픽업트럭 특징이 엔트리모델은 우리나라의 포터/봉고처럼 쓰이고 상위트림은 카니발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격폭이 상당히 넓다는걸 감안해야 합니다)
따라서 F150 라이트닝과 가격차이는 크지 않으며(베이스모델 41669달러~플래티넘 92569달러), 리비안R1T가 상용 엔트리트림이 없어서 그렇지 상위트림 가격은 의외로 포드/GM에 비해 크게 비싸지 않습니다. (기본 익스플로러패키지 67500~어드밴쳐패키지 73000달러, 배터리 맥스팩 10000달러 추가 = 83000달러 +옵션)
특이점으로 센터 디스플레이는 Ultify라는 리눅스 기반 OS로 구동된다고 합니다.
영양 정보 (1회 제공량 기준)
Grand
제공량(ml) 460
열량(kcal) 375
당류(g) 33
나트륨(mg) 130
단백질(g) 12
포화지방(g) 15
카페인(mg) 245
항속거리 기준이 궁굼하긴 하군요. 포드는 화물탄에 1000lbs싣고 300마일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