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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냑시

차량 자동차 전문 유튜버들 공부좀하십쇼

  • 갠냑시
  • 조회 수 1068
  • 2023.06.21. 21:51

오늘 커피로 유명한분의 채널에서 레이 LFP 사용한다는 영상이 올라오더군요.

 

대충 아 LFP 칭찬하겠구나 하면서 그분 영상 잘안보려고 노력하는데 봤습니다.

 

가관입니다.

 

1. 배터리는 첨단산업이 아니다.

2. 코발트를 사용하지 않는 LFP가 (삼원계 보다)이론적으로 더 안정적인 기술이다.

3. 배터리 제조 산업은 고만고만하다.

등등의 말을 하네요.

 

일부를 가지고 전체인냥 포장해서 말한다거나 첨단산업이 아니다라고 하고..

 

배터리 제조 산업은 고만고만하다 이런 이야기를 한다는게 ㅋㅋ 정말 내가 잘못 들었나 싶습니다.

 

자동차 전문유튜버 or 자칭 기자라고 하시는분들 전기차 관련해서 모르면 제발 공부를좀 하세요.

댓글
15
영어공학과
best 1등 영어공학과
2023.06.21. 22:03

쉬웠으면 테슬라가 퇴직 엔지니어들 사다 자기들 힘만으로 공장 지었겠죠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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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퀴
범퀴 영어공학과 님께
2023.06.21. 22:20

배터리데이때 발표한 내용으로는 앞으로 탑재할 4680배터리는 30프로는 직접만든다고 계획하고있네요 뭐 수율이 나와야 가능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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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봇
포인트봇 범퀴 님께
2023.06.21.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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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퀴
범퀴 적당히하자 님께
2023.06.21. 22:10

102만 ㅁㅋ  인것같은데 ㅋㅋ 뭐 채널이름 말하면 안되나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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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봇
포인트봇 범퀴 님께
2023.06.21.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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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퀴
best 3등 범퀴
2023.06.22. 16:38

배터리야 삼원계 인산철 둘다 장단점이 있죠

뭐 어떤공부를 해야하나요 ㅋㅋ? 

반박을 적어주세요 뭐가틀린지

 

코발트이야기한건 3원계 광물중에 제일비싸서 그런거아닌가요? 지금 4원계도 코발트 비율 낮추려고 개발한건데

 

제대로된 답변하나 못하면서 공부해라 뭐해라는 좀 자제하셔야할것같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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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axy7ultra
best galaxy7ultra
2023.06.21. 22:11

어떤 부분이 어떻게 틀린 건지 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galaxy7ultr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범퀴
best 범퀴
2023.06.21. 22:45

"리튬인산철 전지도 합선이나 셀 파손 등으로 과열이 일어날 수 있으나, 열 폭주로 이어져 1000℃ 넘게 올라가는 일반 리튬이온 전지와 달리 400℃ 정도까지만 과열된다. 리튬 코발트 산화물에서 코발트와 산소의 결합이 약한 것과 달리 리튬인산철은 인과 산소의 결합이 강하여 과열되어도 쉽게 분해되어 산소를 방출하지 않는다."

 

이부분를 안정적이라고 언급한것같은데 틀린말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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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당이희망입니다
엔당이희망입니다
2023.06.22. 00:26

그 분은 그냥 자동차 렉카 아닌가요 ㅋㅋㅋㅋ 신빙성도 없고 리뷰는 그냥 쓰레기 수준인데 안보는데 답입니다

[엔당이희망입니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PaulBasset
PaulBasset
2023.06.23. 00:38

1. 배터리가 엄청난 첨단산업이면 중국이 만들지도 못하는 수준이어야 맞는거 아닌가요 

 

2. 이론적으로 NCM보다 LFP가 폭발위험성도 낮고 화재가능성도 낮죠. 이건 팩트인데 뭐가 문제이신건지 

 

3. 틀린말인가요? 지금 배터리산업은 누가 더 고성능배터리를 개발하느냐 하는 싸움보다는 어떻게 더 싸게 많이 만들지 싸우는 판인데 

물론 일본은 전고체로 한방에 간다고 난리치고 있지만 그건 파나소닉이 BYD, CATL, 삼성SDI, 엘지엔솔, SK온에 비해 고객사도 적고 물량도 밀리니까 늘 일본이 그렇듯 비장의 무기로 한방에 역전해보겠다고 하는거구요 

 

보신 문제의 영상대로 우리나라기업들도 예전에 LFP배터리는 중국이나 쓰는 폐급취급했다가 요즘 다시 발담그는중입니다. 

https://www.esg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34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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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leon
Kleon
2023.06.23. 09:01

1. 첨단산업이 아니면 공장은 왜 만들까요.
2. LFP는 용량 및 무게 대비 출력이 낮은 허접한 기술이 맞다. 실제로 휴대폰이나 TWS에 들어갈 정도로 검증되지도 않음. 
3. 유럽의 내연기관 판매금지는 2년 남았음. 미중무역 분쟁에도 불구하고 시장규모는 매년 30%이상 성장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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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leon
Kleon Kleon 님께
2023.06.23. 09:15

결국 미래는 소형화, 경량화, 고출력 기술이 핵심이 될 수밖에 없어요. LFP는 크고, 무겁고, 전력밀도 낮죠.
이러면 가격이 싸도 유통에서 손해를 보게 되고 삼원계의 시장 파이를 뺏는데 한계를 가질겁니다.
삼원계의 발화문제는 LG휴대폰 배터리를 못으로 뚫어도 멀쩡하던거 생각해보시면 결국 해결될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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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퀴
범퀴 Kleon 님께
2023.06.23. 11:31

ㅋㅋ 휴대폰 배터리 조그만거랑 자동차배터리가 같나요?  발화문제 가격문제 때문에 이미 4원계 개발중이구요  어차피 성장성이 큰시장이라 파이를 뺏을걱정은 할필요가없습니다 둘다 만들면 팔리는데

 

그리고 중국업체들도 다 삼원계만듭니다 착각하시는데 CATL 도 38퍼센트 정도는 삼원계 생산중입니다

 

미래에 3원계가 지배할지는 모르지만 현재는 가격때문에 태슬라도 절반이상 인산철쓰고요 우리도 쌍용 레이 등등 저가형에 들어가죠

 

오히려 인산철은 무게 뭐 애너지밀도 이런문제보다 인광석 광물이 부존량한계 때문에 문제가될 가능성이 가장높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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