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F150 라이트닝 꽤 비쌌었네요 ㄷㄷㄷ
- PaulBasset
- 조회 수 537
- 2023.09.10. 17:12
처음 출시할땐 4만~9.2만달러였는데 중간에 인상해서 4.7~9.7만달러로 올랐었고
한번 더 올라서 5.6~9.7만달러였습니다
그런데 올 7월에 다시 가격 조정한게 저가격이네요
맨 왼쪽의 엔트리급 트림인 프로가 우리나라로 치면 포터, 봉고처럼 상업용으로 굴리는건데
저것조차도 꽤 비싸군요
처음에 4만달러(+환율 1200원선)일땐 포터일렉트릭과 별 차이 없는 출고가에 보조금 받으면 엄청 괜찮은 가격이었어서 몇몇 유튜버들이 전기화물차 보조금까지 받으면 1500만원이네 어쩌네 이런 무리수 제목까지 지었었는데
지금은 5만달러+환율1300대이고 대부분의 자동차 수입사들이 그렇듯 고급트림만 들여오니 1.3억은 그냥 찍겠네요 ㄷㄷ
한편 한국GM은 시에라 반응이 괜찮으면 허머EV, 시에라EV등 픽업을 추가로 들여올 생각이 있는듯 합니다
참고로 시에라는 2월 출시된 이후 8월까지 283대 판매되었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기준)
같은 기간 한국gm에서 팔린 차량중에는 10위로 에스컬레이드(306대)와 비교하면 생각보단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포드가 어그로가 좀 오지긴 했죠
모델3도 처음에 3.5만달러였는데 스탠다드 위에 스랜플만들고 스탠다드 없앴죠
다만 아쉬운건 우리가 쉽게 간과하는건데 어느나라든 단일차종 판매량은 화물차가 높습니다
우리나라도 포터가 탑5안에서 빠진적이 한번도 없고 미국은 매년 풀사이즈픽업만 300만대씩 팔리는 나라죠
포드, gm이 픽업을 레저용도로 국한해서 비싼트림만 들여오는것과 르노코리아가 마스터에 거의 손을 놓아버린것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특히 마스터는 전기차나 AMT라도 들여왔으면 지금보다 훨씬 나았을것 같아서 말이죠
마스터 버스가 단종된건 법때문에 그렇다고 쳐도 밴모델은 택배 상대로 괜찮았을것같은데 말이죠
정확히는 맨 왼쪽의 최하위의 싱글캡으로 출고하면 3만달러대 출고가에 보조금 합쳐서 한화로 1천만원대가 되는거였는데 1세대 최초 생산연식에서만 주문받고 그 뒤로는 해당 트림을 날려버렸습니다. 사실 포터EV 보다도 저렴하면서 주행거리는 더 길고 차체는 더 큰 물건이라 저래도 남는게 있나 싶었는데 1년만에 날려버리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