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EV3가 니로라는 주장도 웃기네요
- 갠냑시
- 조회 수 1040
- 2024.10.03. 18:43
그 주장하는 사람들은 일단 내연차 플랫폼으로 EV3를 만들었다 E-GMP 아니다 라는데
1.PE시스템이 니로랑 같은가? > 아님
2.모터가 니로랑 같은가? > 아님
3.차대가 니로랑 같은가? 아님
PE시스템은 E-GMP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데 도대체 E-GMP랑 1도 연관 없다는말을 왜이리 하는지 모르겠네요.
물론 일부 부품들에서 니로 부품을 사용하긴 했으나 부품 일부를 사용했다고 니로 플랫폼이라는건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니로플랫폼이란건 존재하지 않으니 k3플랫폼을 말하는거겠죠
다른 주장이 아닌 틀린주장이 되는겁니다
드럼브레이크에 대한 평가는 이미 엣저녁에 끝났습니다. 자전거만 봐도 그래요. 드럼브레이크가 들어가는건 속도를 거의 내지도 않고 싸게 만들어야만 하는 아동용 자전거에나 들어가지 본격적으로 달리는 자전거에는 림브, 고급형은 디스크 브레이크가 주류지요.
그렇게나 드럼 브레이크가 좋은거였으면 자전거도 다 드럼 쓰지 뭐하러 미쳤다고 단가도 높은 디스크로 가는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비성도, 제동력도, 유지력도 뭣 하나 소비자에게 좋을게 없는 드럼브레이크로 피의 쉴드 치는거 보고 그냥 전문성은 개나 줘버렸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이슈를 현대차 그룹에서 "E-GMP 플랫폼" 이라는 단어를 정의하고 홍보할때 썼던것들이 EV3에 "모두" 있는게 아닌데 왜 E-GMP라고 했냐 하는 방향으로 느꼈거든요.
음식에서 "해썹 인증"이 모든 과정에서 조건을 맞춰야 해썹인증 마크를 붙일 수 있는것처럼요.
하체 영상에서 GV60, 니로 EV랑 비교했었는데, GV60보다는 니로와 비슷한 부분이 많다는 의견도 맞는말같았구요.
EV3에 연료통 공간? 이 있는것도 완전 전기차인데 왜있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차를 잘 모릅니다. 그래도 재밌어서 이것저것 보고는 있는데
차를 잘 모르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번 이슈가 이렇게 다가왔네요.
저도 여기에 한표,.. 그냥 그생각이 들었습니다
SM-S721N 공개 이것은 S시리즈입니다. (S24FE, 11.01 국내출시예정입니다)
A측 이게 어떻게 S시리즈냐 A시리즈지 Galaxy A75가 맞다
- 플래그십은 S9XX지 S7XX 자체가 애초에 S시리즈 아니다 눈속임이다
- 광학식 지문인식센서 들어가는데 이게 S?
- 램 8GB밖에 없다, 베젤도 넓다
B측 제조사에서 S시리즈라고했는데? S24 FE 면 S시리즈인데?
-> 제조사에서 S 시리즈라고 했다 뭐가문제
-> 무선충전도 지원하고 S시리즈랑 똑같이 판올림 지원받는다. S시리즈가 맞다
사실 기덕들은 FE정도면 A7x 시리즈인건 사실상 알잖아요?
차로치면 그런거 아닐까 싶습니다... 기아에서 E-GMP 정의를 좀더 넓혔고
기존에 단순하게 알던상식(800v후륜)에선 약간 달라졌고
세부적으로 보면 E-GMP에 부합하는데, 우리가 일상적으로 현대광고로 접하던 스케이트 플랫폼은 아니고... 하는 이런것들이 소비자에게 혼란을 주는 듯 합니다
저도 그 논란 보면서 든 생각인데 (영상을 다보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이렇습니다
- 통상적으로 플랫폼이라고 칭하던 것은 차체 하부에 있는 바닥과 거기에 서스, 엔진, 변속기 등등을 달아서 바닥 뼈대를 구성하는걸 통칭했다고 봅니다. 이 때문에 모듈화 이전에는 플랫폼이 차급을 정의해주기도 했죠. 저는 EV3가 니로라는 말이 여기서부터 나온거라고 생각합니다. 니로는 전륜구동 준중형 플랫폼인 K3플랫폼을 쓰며 아반떼 CN7, 코나 2세대, K4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통상적인 시선에 따르면 바닥 뼈대가 E-GMP랑 다른데 이게 왜 같은 플랫폼이야?? 니로꺼 갖다썼잖아. 가 됩니다.
- 그렇기 때문에 통상의 일반인들에게 E-GMP는 테슬라나 여타 전기차 만드는 회사들이 흔히 쓰는 스케이트플랫폼 뼈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봅니다. 꽤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 전용플랫폼을 썼다고 하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게 프렁크입니다. 뼈대를 전용으로 썼으니 모터를 밑으로 내리고 엔진자리는 비어서 적재공간으로 활용되는걸 가장 먼저 떠올리죠. 물론 전기차 전용플랫폼으로 만들어도 프렁크 없는 차는 꽤 많지만, 이미지는 그렇다는겁니다.
- 따라서 바닥 뼈대를 이전에 내연기관/하이브리드/전기차를 병행해서 팔던 차량에서 가져왔다면 다른 전자, 전기적인 요소들을 E-GMP에서 가져왔다고 해도 직관적으로 받아들이긴 힘든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EV3는 여타 모델과 달리 400V 시스템을 쓴게 그 발언에 더 힘을 실어줬다고 생각하구요.
- BMW CLAR도 요즘에 말이 좀 덜나와서 그렇지, 이거 하나로 내연기관과 전기차 둘다 커버한다는 소리 했을때 부정적인 의견 많았습니다. 겸용플랫폼에 거부감 느끼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좀 있어요. 위에 갤럭시S FE 나와서 그런데, FE도 서자취급하는사람 꽤 있구요 (...) 그러니까 EV3가 E-GMP라는 말에 동의를 못하는 사람이 있는것도 이상하진 않죠. 저는 플랫폼이라는 용어에 현기차가 어떻게 생각했길래 이러는지 해명을 먼저 좀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ㅋㅋㅋ 더 웃긴건 니로가 ev3보다 비쌉니닼ㅋㅋ
비싼거 썼는데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