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자동차 다운사이징의 의문점.
- RuBisCO
- 조회 수 135
- 2019.03.09. 20:01
뭐 옛날 세금제도 맞추기용 억지 다운사이징과 달리 출력이 용케 그런대로 잘 나오니까 그건 그나마 괜찮은데
문제는 배기량이 줄었는데 연비와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개선되지 않는 신묘한 마법이 일어나고 있다는거.
오히려 엔진 관련해서 정비소요는 점점 더 하늘을 향해서 올라가고 있는데다가 생산비용이 감소하긴 커녕 제자리.
이럴거면 대체 다운사이징을 하는걸까요...???
댓글
19
1등 트라이스타
2등 트라이스타
글쓴이
RuBisCO
트라이스타 님께
트라이스타
RuBisCO 님께
3등 Lazarus
트라이스타
Lazarus 님께
Lazarus
글쓴이
RuBisCO
Lazarus 님께
잉여잉간
RuBisCO 님께
Lazarus
RuBisCO 님께
ARMCC
글쓴이
RuBisCO
ARMCC 님께
ARMCC
RuBisCO 님께
잉여잉간
글쓴이
RuBisCO
잉여잉간 님께
잉여잉간
RuBisCO 님께
팝카드있으세요
글쓴이
RuBisCO
팝카드있으세요 님께
Lazarus
팝카드있으세요 님께
2019.03.09. 20:04
2019.03.09. 20:08
2019.03.09. 20:09
2019.03.09. 20:12
2019.03.09. 20:08
2019.03.09. 20:10
2019.03.09. 20:15
2019.03.09. 20:20
2019.03.09. 20:27
2019.03.09. 21:09
2019.03.09. 20:16
2019.03.09. 20:25
https://www.wardsauto.com/2015/where-s-eco-ecoboost
문제는 물리적으로 좀 더 부하가 심할 수 밖에 없고 결과적으로 연비와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개선이 안된다는게... 에코부스트만 해도 외려 실제 사용환경에서 8기통짜리들보다 6기통짜리 에코부스트가 더 쳐묵쳐묵하더라는 기겁할 결과도 있었죠.
2019.03.10. 00:00
2019.03.09. 20:24
2019.03.09. 20:27
2019.03.09. 20:29
2019.03.09. 21:34
2019.03.09. 22:11
2019.03.09. 22:29
엔진 크기는 그대로인데 차제는 그대로거나 오히려 커지고 있죠. 예를 들어 펠리세이드 크기에 디젤 2.2는 에바지요. 그러다보니 엔진이 오버 워크하는 겁니다. 아무리 기어비로 조절해도 차란게 용을 쓸 때가 있거든요.
그럴 때 오버하고 오버하면 자연히 오염물질 뿜뿜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