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 우리나라도 철강 25% 관세군요
- Kanata
- 조회 수 767
- 2025.02.11. 14:08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1198091?type=breakingnews&cds=news_edit
음...
얘네 우리 동맹국 맞나요??zzzzㅋㅋㅋㅋ





맞습니다. 패권국의 힘은 다른 곳에서 나오는 게 아니죠. 막 퍼줘야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패권국의 숙명입니다.
비록 미국의 이익을 위해서였다지만, 어쨌든 미국은 한국전쟁때 남한을 위해 발벗고 나서 도와줬고, 미군들한테 깁미쪼꼴릿 하면 허쉬 초콜릿이라도 던져줬습니다. 우리나라는 미국에 충성충성 할 이유가 있었다는 말이죠.
미국이 여러 헛발질도 많이 했지만, 지금 미국이 이만큼 큰 근본적인 원인은 세계 각국에 뭔가를 퍼줬기 때문입니다. 그 대가로 미국은 달러라는 엄청난 대가를 얻었구요.
근데 나는 이제 적자를 안 보고 손해도 안 보겠다는 것은 달러의 영향력을 없애겠다는 것과 마찬가지죠. 그래서 지금 금값이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구요.
개인적으로는 금을 좀 많이 사둬서 수익이 꽤나 짭짤합니다만 안 올라도 좋으니 세계가 서로 자유롭게 무역하고 자유롭게 경쟁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습니다. 트럼프의 폐쇄적인 정책은 단기간에는 자국민의 마음을 사로잡고 시원해 보이는 효과가 있을 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그간 쌓아온 자산을 다 날릴 수 있는 위험한 일이니까요.



협상용이라고 하더라도 이미지에 큰 타격을 주니까요.
실제로 캐나다 사람들은 트럼프의 캐나다 미국 51번째주 발언 등으로 화가 많이 났고
멕시코 사람들도 멕시코만을 미국만으로 개칭한 것에 대해 엄청나게 반감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이런 것들은 마치 일본이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계속 주장하는거나 마찬가지인 셈이니까요.
협상을 하는 건 좋지만 그게 상대의 감정을 건드려버린다면 그 순간부터 그건 이미 협상의 대상이 아니게 되는 것이죠. 우리 국민들에게 독도가 협상 대상이 아닌 것처럼요.



저는 트럼프가 옳다 그르다를 판단하고 싶은 게 아닙니다. 그냥 트럼프의 행동은 트럼프의 행동일 뿐이지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아니니까요.
하지만 캐나다나 멕시코 사람들은 절대 그렇게 받아들이지 않을 겁니다. 어떤 사건이 일어나는 것은 그냥 일어나는 것 뿐이지만 항상 문제는 사람들이 그 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어떤 태도를 가지냐에 따라서 생기는 것인데
트럼프의 행동은 캐나다나 멕시코, 나아가 동맹국들에게 아주 부정적인 건 일반적인 시각에서 봤을
때 부정할 수 없을테니까요.
미국은 트럼프 어그로의 대가로 엄청나게 큰 부메랑을 때려맞을 준비를 해야 할 겁니다.









미합짱깨 vs 짱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