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리뷰 게시판 *IT 전자제품, 서비스, 가전, 차량 등의 리뷰 또는 강좌(팁)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Stellist

삼성 갤럭시 핏 첫인상 : 운동용 밴드 아님.

  • Stellist
  • 조회 수 3295
  • 2019.06.03. 19:59

DSCF1148.JPG

 

오늘 구입하여 이제 겨우 반나절 써봤습니다. 하지만 벌써 중고로 팔아버릴까 고민중이라 (쓸지 안쓸지도 모르는)사용기 작성에 앞서서 첫인상을 간략하게 남깁니다. 평소에는 사진과 함께 글을 곁들여서 쓰는걸 좋아하지만 이 제품은 굳이 그래야 할까 하는 의문이 남는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 제품은 운동용 밴드가 아닙니다.

 

일단 장점...

 

가볍고 착용감이 꽤 좋습니다. 무게가 24g인데 착용 후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네요. TPU 재질의 기본 밴드는 고급스럽진 않지만 부드럽고 유연합니다.

 

디스플레이는 크기가 작으나, 더 높은 가격대의 핏빗 차지3나 가민 비보스마트4와 달리 컬러입니다. 또 햇빛 아래에서도 비교적 가독성이 좋았고 카톡이나 문자 등이 왔을 때 텍스트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120x240으로 고해상도는 아니지만 300ppi에 근접하여 그럭저럭 큰 이질감 없이 시계나 텍스트를 볼 수 있는 수준은 됩니다.

 

진동 세기는 적당합니다. 운동 중에도 다양한 알림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충전이 접점을 이용한 방식이 아니라 NFC 무선충전이라 본체나 충전기에 노출된 접점이 없습니다. Qi 충전기에선 충전이 안되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냐 싶습니다.

 

장점 끝.

 

그리고 이제 단점...

 

가장 실망한 부분이 운동 추적입니다. 갤럭시핏e가 겨우 3가지 운동에 대해서만 트래킹이 가능하고 갤럭시핏은 90가지 운동 트래킹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그 대부분이 허수입니다. 일부 유산소운동을 제외한 나머지는 있으나 마나한 기능입니다.

 

완전히 제대로 추적 가능한 것은 '등산(하이킹)' 뿐입니다. 하이킹을 선택하면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aGPS가 작동하여, 거리나 고도, 속도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줍니다.

 

'걷기' '달리기' '자전거'는 시간과 속도는 표시해줍니다. 그러나 어째서인지 스마트폰과 연동이 전혀 안됩니다. GPS가 내장되지 않은 기종이라 단독으로 사용할 때라면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겠으나, 스마트폰과 페어링 된 상태에서도 aGPS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갤럭시핏으로 운동을 하고 나면 운동 기록에 지도정보가 남지 않습니다.

 

지도정보를 남기는 방법이 하나 있긴 합니다. 스마트폰의 삼성 헬스에서 운동을 시작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러면 폰이 메인이 되고 갤럭시핏은 단순히 심박계로 작동하여 심박 데이터만을 폰으로 전달합니다. 속도나 운동시간 등은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측정되며, 갤럭시핏에서는 현재 운동상태(시간, 거리, ...)조차 확인할수도 없습니다. 

 

'수영'은 그나마 레인 길이를 설정하고 나면 몇 번 왕복시마다 알림을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은 안되어도, 이 거리는 어떻게 가속도계나 자이로로 측정을 하는 모양입니다. 하지만 저는 수영을 하지 않습니다...

 

그 외 러닝머신, 스쿼트, 런지, 근력운동, 이런건 90가지의 갯수만 채워줍니다. 추적을 해봐도 시간과 심박수만 표시해줍니다. 러닝머신의 속도를 선택해서 달린 거리를 표시해준다거나, 스쿼트 세트를 지정하고 횟수를 세어주는 기능, 그런거 전혀 없습니다. 이건 기어핏2에도 있는 기능이고 가속도계와 자이로 센서로 충분히 구현 가능한 기능인거 같은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넣어주질 않았습니다.

 

운동중에는 다른 화면을 볼 수 없는 것도 단점입니다. 알림이 오면 위쪽에 팝업으로 아이콘이 뜨는데, 그때 아이콘을 누르지 않으면 알림이 모여있는 화면으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지금 운동을 끝내야만 알림들을 확인하거나 날씨/달력 등의 위젯을 볼 수 있습니다.

 

카톡이나 문자가 왔을 때 답장을 보내는 것도 기어핏2보다 빈약합니다. 기어핏2는 미리 설정해 둔 상용구 외에도 문자/카톡 내용을 분석해서 적당한 답변을 추천해 주는 기능, 이모티콘을 보내는 기능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미리 설정해 둔 상용구로만 답장 가능합니다.

 

시계 화면의 종류도 적고, 커스터마이징도 빈약합니다.

 

==================================

 

이 제품은... 불가능한 가격의 중국제들을 제외하고 나면, 그래도 좀 저렴한 축에 속하는 제품이긴 합니다. 저도 그래서 선택했지요. 하지만... 저렴한 만큼 너무 가지를 많이 쳐내버렸습니다.

 

스마트워치에 가까운 팬시한 제품을 원한다면, 갤럭시워치 액티브나 나온지 오래된 기어핏2 프로가 낫습니다.

 

수준높은 운동 트래킹과 다양한 관리를 원한다면, 가민 비보스마트4가 낫습니다.

 

가격이 확실히 저렴한 걸 원한다면(그리고 걷기나 달리기 정도의 운동만 한다면), 차라리 갤럭시핏e가 낫습니다.

 

갤럭시핏은... 너무 애매한 제품이라 느껴집니다.

Stellist
Apple iPhone 13 mini
Apple Watch Series 5
Apple Macbook Air (2020 M1)
Nintendo Switch

Audio Technica ATH-TWX9
Yamaha TW-E3C
Bose QC Earbuds 2
Denon PerL Pro
Audio Technica ATH-M50xBT2 IB
댓글
7
YP-Q2
2등 YP-Q2
2019.06.03. 20:05

기어핏2 안고 죽어야 되나요--; 운동중 다른화면 안보이는건 코미디네요 ㅋㅋㅋㅋ

[YP-Q2]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
3등 하늘
2019.06.03. 20: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동시스템이 뭐 저러죠

읽은 바로는 샤오미보다도 한참 못하네요

 

배터리타임 측정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하늘
하늘 하늘 님께
2019.06.03. 20:15

스마트폰이랑 지도추적하고 걸음수 실시간으로 반영되는건 미밴드1부터 되던건데;

[하늘]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회로
2019.06.03. 21:03

최악이네요. 워치 액티브 사길 잘한거 같네요

[회로]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zzard
zzard
2019.06.03. 22:57

아 주문했는데 ㅜㅜ

[zzard]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취소
1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

일정 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댓글에 표시를 합니다.

6. 글 쓰기 화면 설정

글 쓰기 폼에 미리 입력해 놓을 문구를 설정합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