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분야를 막론하고 덕후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는 다 둘중 하나였습니다
- 세로쓰기
- 조회 수 356
- 2021.01.14. 09:38
1. 덕후들뿐만 아니고 대중들에게도 어필할 만하게 방향을 전환하고 계속 장사함
2. 계속 덕후들만 타겟으로 장사하다가 망함
굳이 스마트기기가 아니어도 자동차, 오디오 등등 예시를 들자면 셀 수가 없고요
결국 여기서 얻을 교훈은 특정 회사를 좋아하지 말고 특정 제품을 좋아해야 하며
"브랜드" 를 보고 사는건 배신감과 실망밖에 못 느끼게 된다는 겁니다....
진짜 승리자는 배신감을 느끼지 못할정도로 특정 브랜드에 애착이 없고
좋은 제품이 나왔을 때 주저하지 않고 갈아타는 사람이겠죠.
하지만 덕후들에겐 그게 쉽지가 않다는게 참 어려운 문제겠네요.....
댓글
원플이 1을 기가막히게 잘했죠
어찌할까 싶었는데 대단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