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 아이폰12프맥 디스플레이 잔상 관련 센터 방문후기
- 릅갈통
- 조회 수 6172
- 2021.08.10. 16:05
https://meeco.kr/mini/32985272
동일 화면을 30초만 띄워놔도 잔상이 5분이상 발현되는 증상으로 센터 방문했습니다.
나 : (사진 보여주며) 화면에 잔상이 계속 남아서 왔다.
나 : 이 잔상 보이냐?
기사 : 무슨 말씀이신지 알겠다. 사진상으론 나도 보인다
나 : 이건 무슨 문제라고 볼 수 있냐?
기사 : 잠시만 기다려봐라 (직원 전용 창구로 들어가심)
.
.
기사 : 죄송한데 이건 정상인 것 같다
나 : ? 그럼 그냥 써야하는 거냐
기사 : 초기화 해보셨냐?
나 : 이거 물어보실 거 알아서 미리 다 하고 왔다
기사 : 복원은 어떻게 했나?
나 : 앱들 하나하나 내 손으로 재설치 했다
.
.
기사 : OLED 탑재 제품에서 잔상은 무조건 발생한다
나 : 그럼 수리하시면서 이런 증상본 적 있냐?
기사 : 없다
나 : 그럼 기사님 폰에도 이런 증상 있냐?
기사 : (동일하게 시도해 보심) 없다
나 : ㅋㅋㅋㅋ 기사님 폰은 OLED 아니냐?
기사 : 맞다
.
.
나 : 왜 말 앞뒤가 다르냐? 무조건 발생하는 거 아닌가
기사 : 소프트웨어 문제일 수도 있다
나 : Apple 지원에서 다 테스트 받고 온 거다.
나 : 거기서 SW 문제는 아니니 센터로 가라고 했다.
기사 : 잠시만 기다려달라
.
.
기사 : 크게 티도 안나는데 그냥 쓰시면 안되냐
나 : 죄송한데 고객을 응대하는 엔지니어님 입에서 나올 소리는 아닌 것 같다
기사 : 죄송하다. 근데 수리는 못해준다.
뭐... 예상된 엔딩이긴 한데 이런 고객 대응일 줄은 진짜 상상도 못했습니다. 엔지니어라는 양반이 허허
진단 툴을 쓴 것도 아니고, 말 앞뒤는 다 다르고, 대응은 완전 쓰레기 수준... 센터를 잘못 고른 걸까요?
답답해서 머리카락 열가닥은 빠진 듯
+ 210831 추가 수정
수정합니다. 애플코리아 측에서 연락이 와서 해당 센터와 직접 이야기 나눴고 사과 받았습니다.
엔지니어 분 징계 이런거 잘 모릅니다. 그냥 센터 측과 이야기 나눠서 잘 끝났으니 그정도로만 알고 계셔주셔요 이상 끝...!!























































센터 어디로 가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