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기기 코리아

로그인 해주세요.

미니기기 게시판 *스마트폰과 PC, 모니터, 카메라 등 IT 미니기기에 관해 교류하는 게시판입니다.

Daylight

미니 One UI 5.0 배터리 ㄷㄷ하네요...

  • Daylight
  • 조회 수 2019
  • 2022.08.17. 16:30

123.png

 

절전모드 X, 120Hz, 다크모드, 밝기 50% 기준입니다. 

 

화면켜짐 12시간 중에 1시간 정도는 폰에 메모해둔 내용을 옮겨적느라 화면만 켜져 있었던 시간이라서 배터리 소모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화면켜짐은 11시간 정도가 될 것 같은데, 그래도 이정도면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ㄷㄷ

 

이전에도 이번 베타 배터리가 나쁘지 않은 것 같긴 했었는데, 각잡고 최적화해서 ADB로 기본앱들 싹 다 날리고 나니 훨씬 더 오래가네요. 최적화 이전보다 대략 3시간은 더 가는 느낌입니다 ㄷㄷ 체감성능도 너무 빠릿빠릿하고 좋고요.

 

베타가 이 정도면 정식 버전은 과연 어떨지... 점점 기대됩니다 ㅎㅎ

댓글
26
대호나이
1등 대호나이
2022.08.17. 16:33

소프트웨어 변화만으로 배터리 효율을 잡다니....

그럼 플립/폴드3도 5.0 올라가면 지금보다 훨씬 나아질 수도 있겠네요 ㄷㄷ

플립4나 폴드4도 지금보다 더 좋아질거고...

[대호나이]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Daylight
글쓴이
Daylight 대호나이 님께
2022.08.17. 16:37

근데 제가 폰에서 무거운 작업들을 거의 하지 않기도 하고, 시스템 최적화를 굉장히 빡세게 한 후에 사용하는 터라 일반적인 경우보단 좀 과장된 경향이 있기는 할겁니다 ㅎㅎ 이전 One UI 4.1 사용할 때도 최대치로 9~10시간 정도 화면켜짐은 나왔었거든요.

 

그래도 이전버전 대비 대략 1시간 가량은 화면켜짐이 더 나와주는 것 같긴 합니다 ㄷㄷ

[Dayligh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두유
2등 두유
2022.08.17. 16:33

와 s22울트라인가요?

[두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Daylight
글쓴이
Daylight 두유 님께
2022.08.17. 16:36

S22+입니다!

[Dayligh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ESTETS
3등 ESTETS
2022.08.17. 16:34

얼른 정식출시됐으면 하네요

[ESTETS]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우주안녕
우주안녕
2022.08.17. 16:40

와...화면켜짐 12시간이요?

[우주안녕]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aleji
aleji
2022.08.17. 16:49

음 저는 딱히 더 오래가는지는 몰루겠네요.. 그렇다고 더 빨리 닳는것도 아니고 비슷한듯..

그나저나 오늘내일 쯤 2차 펌 나와야 할듯 한데

안나오면 베타 게시판 민심이 흉흉할듯 하네요

[aleji]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Daylight
글쓴이
Daylight aleji 님께
2022.08.17. 16:51

저도 2차펌 존버중입니다. 1차펌에서 버그땜시 퀵토글 5개밖에 안뜨는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ㅜㅜ

[Dayligh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씨샾
best 씨샾
2022.08.17. 16:51

adb disable 목록 알 수 있을 까요?

[씨샾]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Daylight
글쓴이
Daylight 씨샾 님께
2022.08.17. 17:32

우선, adb를 통한 앱 삭제가 폰 구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지 모르니 절대 권장드리지 않기는 합니다!!

 

https://forum.xda-developers.com/t/samsung-galaxy-optimization-guide-battery-performance-stability-heat.4376755/

 

기본적으로는 해당 게시물에 있는 Debloat app의 리스트를 참고해서 진행하였고요, 저는 녹스 관련 기능이나 덱스, 삼성 키보드, 클립보드 기능 등을 사용하지 않는 관계로 해당 기능과 관련된 앱들 또한 삭제해 주었습니다. 추가로, 제 사용패턴에서 시스템 구동에 문제가 없는 선까지 앱들을 최대한 많이 삭제해 주었습니다. (근데 이 앱들은 어떤 역할을 하는 건지 알수가 없어 위험부담이 있으니 그냥 두시는 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삭제하고 나니, 기존엔 기본앱이 440여개 정도 되었었는데 현재는 200여개 정도만 남아있네요. 저는 One UI가 제공하는 편의기능들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이라 이 정도 삭제가 가능한 것이고, 아마 대부분의 사용패턴에선 이 정도까지 극한으로 삭제하시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참고로 ADB에서 앱들 날리실 때 com.samsung.android.allshare.service.fileshare 랑 com.samsung.android.allshare.service.mediashare, 그리고 com.samsung.android.uwb 앱들을 삭제하시면, 겉으로는 폰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 보이지만 adb로 log 뽑아보면 계속해서 에러를 내면서 배터리와 성능을 잡아먹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 앱들은 건드시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는 GOS 앱을 제외한 모든 앱을 adb shell pm uninstall --user 0 명령어로 제거하였습니다. (GOS는 uninstall이 안 먹고 disable-user만 가능하더라고요.)

[Dayligh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씨샾
씨샾 Daylight 님께
2022.08.17. 17:35

감사합니다. 저도 xposed까지 사용했던 유저라 기본적인 지식은 있습니다 저는 adb대신 pdp로 하기 때문에 많이 위험하진 않을거에요

[씨샾]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Daylight
글쓴이
Daylight 씨샾 님께
2022.08.17. 17:46

PDP 방식이 어떤건진 잘 모르겠지만 만약 ADB로 Disable 하는 방식과 동일하다면 uninstall 방식에 비해 좀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긴 하더라고요. One UI는 모르겠지만 MIUI 쓸땐 간혹 특정 앱들이 disable만으론 wakelock이 안 막히거나 지혼자 활성 상태로 살아나는 경우도 있길래 그냥 uninstall로 지우고 있습니다 ㅎㅎ

 

저 게시물에 첨부된 txt파일에 들어있는 앱들 이외에도 더 debloat 할만한 앱들이 있긴 하더라고요. 주의해서 삭제해 보시고 다 지우신 후엔 adb logcat *:E 명령어로 에러가 뜨는지 확인 한번 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ㅎㅎ

[Dayligh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씨샾
씨샾 Daylight 님께
2022.08.17. 17:52

넹 감사합니다~~

[씨샾]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MrGom™
MrGom™
2022.08.17. 16:51

하... S10e에 가장 필요한 기능이군요...

[MrGom™]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Ultra′
′Ultra′
2022.08.17. 17:02

와 이게 가능한가요.. 

[′Ultr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이라세오날
이라세오날 ′Ultra′ 님께
2022.08.17. 17:12

기본랩 ADB로 날리셔서 그런듯 합니다

 

S22 기본모델인데 ONE UI 5먹고도 배터리 개선 체감은 없습니다 

[이라세오날]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Ultra′
′Ultra′ 이라세오날 님께
2022.08.17. 17:15

와 얼마나 날리셨길래 이정도일까요.. 저도 몇개 날리긴 했는데 얼마나 더 날리면 S22 화면켜짐 5시간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ㄷㄷㄷ

[′Ultr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씨샾
씨샾 ′Ultra′ 님께
2022.08.17. 17:19

아무거나 날리면 체감이 잘 안되요

wakelock 되는 앱이랑 안드로이드시스템으로 들어가는 앱들을 날려야 됩니다

[씨샾]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포인트봇
포인트봇 씨샾 님께
2022.08.17. 17:19
회원님 1포인트 채굴 성공!
[포인트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Daylight
글쓴이
Daylight ′Ultra′ 님께
2022.08.17. 17:35

대략 230개는 날린 것 같네요. 처음에 440개 정도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보니 203개 남아 있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하고 보니 거의 AOSP 수준이 돼버렸네요...

[Dayligh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Daylight
글쓴이
Daylight 쏘고보니선임 님께
2022.08.17. 18:03

One UI 4.1에서도 동일하게 ADB로 앱들 날리고 사용했었지만 최대가 9~10시간이었는데 5.0 올라오니까 11시간을 쉽게 넘기더라고요 ㅎㅎ 제 사용패턴에서는 5.0 베타에서 확실한 개선이 느껴졌습니다.

[Daylight]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aquabeat91
aquabeat91
2022.08.17. 18:13

s22울트라 베타버전에서 카메라 초점잡는 문제도 잠수함 패치 한 것 같아요.

 

빠르게 찍어도 포커스가 잘 맞는것 같습니다. 불편함이 사라졌어요.

 

덤으로 배터리도 12프로맥스 쓸때보다 조금 더 오래가는듯한 느낌입니다.

처음부터 이렇게 제품이 나왔으면 평가가 달라졌을거라고 봐요..

[aquabeat91]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포인트봇
포인트봇 aquabeat91 님께
2022.08.17. 18:13
회원님 9포인트 채굴 성공!
[포인트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pata
pata
2022.08.17. 23:18

뭐죠이거?? 아니 4.1은 대체 뭘 했길래 5.0에서 이렇게 천지개벽으로 배터리타임 향상이 있는거죠 

[pat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취소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사이트 이용 수칙 210701 수정 file admin 18.08.04 89548 13
핫글 미니 30대 남녀 갤럭시 아이폰 점유율 역전 [13] updatefile HSC 17:14 602 26
핫글 미니 아이폰 프로맥스 그립감이 좋다는 말은 첨듣네요 ㅋㅋ [15] update 미하엘무야허 17:44 373 8
미니 One UI 5.0 배터리 ㄷㄷ하네요... [26] file Daylight 22.08.17 2019 11
161845 미니 플립4 초고속충전2.0 이슈 바로잡습니다 [7] file 갠냑시 22.08.17 988 3
161844 미니 플립4 결국 취소했습니다 [4] 하루우라라 22.08.17 809 0
161843 미니 유니콘 프로 맥용이 시급합니다.. [2] 하루우라라 22.08.17 414 2
161842 미니 KT에서 esim 관련 기사가 나왔군요. [8] file 후루꾸루 22.08.17 764 1
161841 미니 워치5는 구라파이트로 갑니다. [6] Aimer 22.08.17 464 0
161840 미니 어제에 이어 폴드,플립4 의 퍼포먼스 라이트 모드에 대해 [9] file AquStar 22.08.17 1413 13
161839 미니 샀슈 [2] file 소나기 22.08.17 299 2
161838 미니 왔슈 워치5 [4] file Minny 22.08.17 486 9
161837 미니 탭S7FE가 탭S7보다 좋은 이유중 하나 [4] 이라세오날 22.08.17 694 3
161836 미니 비밀모드 북마크가 다 날라갔네요 [6] 닉포토 22.08.17 389 0
161835 미니 플립4 최대 무선충전속도 10W라고 합니다. [9] file 후루꾸루 22.08.17 839 2
161834 미니 사고 싶은게 왜 이렇게 많을까요? [2] file 후루꾸루 22.08.17 409 0
161833 미니 [란즈크] 삼성 현재보다 얇고 방진기능 추가 신형 폴드 힌지 개발중 [38] 우주안녕 22.08.17 2549 42
161832 미니 여러분 덕분에 탭s7 액정 무상교체 받았습니다. [7] 솔베르 22.08.17 526 1
161831 미니 앤커 나노2 국내 정발햇네여? [7] intake 22.08.17 575 0
161830 미니 갤럭시탭 액티브4 후로 AP 778G 이네요 [3] 외로운외뿔고래 22.08.17 527 3
161829 미니 폴드4 외부 화면 ltpo가 1-120이 아니었나보네요? [2] file trigun 22.08.17 777 1
161828 미니 아이폰 충전시 몇와트 선호하시나요? [8] 권악선징 22.08.17 363 0
161827 미니 갤럭시에 들어가있는데 c타입 성능은 어느정도 인가요?? [6] 폴드가즈아 22.08.17 588 0
161826 미니 혈압계 삿슈 [12] file 닉포토 22.08.17 485 2
161825 미니 통신사들 슬슬 시동거는 분위기인가요 (계산기 추가) [4] 거꾸로보일러 22.08.17 1007 2
161824 미니 폴드4, 플립4 신박한 케이스 [10] file 슈갤럼 22.08.17 1063 4
161823 미니 폴드4 케이스 추천 받습니다 [7] [성공]함께크는성장 22.08.17 444 0
161822 미니 아이패드들이 애무원 들어가고 나서 [14] Kanata 22.08.17 792 1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

일정 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댓글에 표시를 합니다.

6. 글 쓰기 화면 설정

글 쓰기 폼에 미리 입력해 놓을 문구를 설정합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