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 인텔도 결국 x86 레거시를 없애는 방향으로 가는군요.
- RuBisCO
- 조회 수 1550
- 2023.05.20. 17:02
16, 32비트 시절의 레거시를 싹 걷어내는 x86-S를 제안했었군요.
사실 대부분 요즘 거의 안쓰이는 것들이고 정 필요하다면 에뮬레이션으로도 충분한 것들이니.
바뀌지 않을거 같던 인텔도 이제 슬슬 움직이기 시작하는거 같네요.
근데 저건 저렇게 정리한다 치고 AVX로 펼쳐놓은 도떼기시장은 또 어쩔...
댓글
9
1등 Eomjunsik
노멀라이즈
Eomjunsik 님께
AbsolJu
Eomjunsik 님께
AbsolJu
AbsolJu 님께
2등 바보중
포인트봇
바보중 님께
3등 스퀴니
글쓴이
RuBisCO
스퀴니 님께
노멀라이즈
스퀴니 님께

2023.05.20. 17:16

2023.05.20. 18:15

2023.05.20. 18:27

2023.05.20. 18:37
윈도우의 호환 레이어의 경우, 이기종(x86-arm) 호환 처리의 경우이면서 비트수까지 서로 다를 때, x86-arm32로 에뮬레이션할 지 아니면 x86-x64(WoW64)-arm64로 변환 및 에뮬레이션할 지 옵션이 있는데(기본값은 후자) 애초에 arm에서도 x86-x64 호환 레이어인 WoW64가 돌아간다는 소리고, 그럼 애초에 64비트OS에서 32비트앱을 돌리는 용도인 WoW64가 하는 일이 하드웨어가 연관된 무언가는 아닐 수도 있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근데 이건 잘 모르겠네요.
2023.05.20. 17:26

2023.05.20. 17:26

2023.05.20. 20:53

2023.05.20. 20:56

2023.05.20. 23:00
근데 윈도에서 32비트 쳐내는게 가능할까요? 당장 원드라이브가 64비트된게 작년으로 기억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