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 삼성페이 무료 유지
- 갠냑시
- 조회 수 2497
- 2023.06.02. 22:33
“한국에서 페이 수수료 장사까지 하고 있는 애플 처럼, 삼성이 자국 시장에서 그렇게 할 수는 없다”
삼성전자가 결국 통큰 결단을 했다. 삼성페이의 무료 정책을 유지하기로 했다. 애플페이로 촉발된 한해 수천억원의 카드 수수료 초유의 사태를 막기 위해서다.
애플페이에 이어 삼성페이까지 결제 수수료를 받으면 카드사 수익성이 크게 악화돼 결국 소비자 혜택 감소로 이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유료화 할 경우 카드사들이 애플페이,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업체에 지불해야 할 수수료가 한해 수천억원대 달한다.
2일 업계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삼성이 고심끝에 한국에서 만큼은 수수료 무료 정책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삼성측은 대외적으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는 입장이지만, 내부적으로는 ‘무료 유지’로 확실히 굳혀졌다고 전했다.






![[성공]함께크는성장](https://meeco.kr/files/member_extra_info/profile_image/821/047/47821.png?20201010143249)





삼성전자는 삼성페이를 출시한 25개 국가 대부분에서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다. 다만 독일, 바레인, 쿠웨이트, 카자흐스탄 등 일부 국가는 결제수수료를 받는데 이들 국가는 서비스를 출시했을 때부터 수수료를 받았다.
https://m.khan.co.kr/economy/finance/article/202305241611001



https://www.sammobile.com/news/samsung-pay-not-free-credit-card-companies-south-korea/
Samsung will start charging credit card companies a nominal fee in South Korea. This strategy could be expanded to all the markets worldwide where Samsung Pay is available.
여기 샘모바일 기사에서도 이 문장 보면 전 세계적으로 무료였다는 소리 같은데요;;





수수료 받든 안 받든 삼성이나 애플이나 자기들 마음이지만ㅡ물론 점유율이 낮은 곳에선 수수료를 안 받고 높은 곳에선 받는 것도 자기들 마음입니다.ㅡ 애플 페이가 들어오고 몇 달 지나지 않아 기조가 바뀐 건 사실이니까요. 시작부터 유료였던 국가를 제외하면 무료였던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시키려는 사례는 이번, 그리고 대한민국이 최초였으니 사실 의식하지 않았다고 보기도 좀 모호해 보일 수 있는 일이고, 그 부분에서 지적이 들어오는 것도 일견 무리는 아닐 것 같네요. 삼성도 그런 부분을 내심 우려하고 있었던 것 같고요.















음 현카는 괘씸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