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애플 Vision Pro 디자인 가이드라인 및 키트 배포
- AlieNaT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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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6.22. 16:29
iOS 17 Beta 2 출시와 함께 VisionOS 1.0 에뮬레이터와 Vision Pro에 대한 디자인 가이드라인 문서가 공개되었습니다.
Vision Pro의 가이드라인에 충족하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Space, Immersion, Passthrough, Spatial Audio, Focus and gestures, Erogomics, Accessibility
Vision Pro 앱 개발 시 모범 사례
훌륭한 VisionOS 앱과 게임은 접근하기 쉬우며 친숙하면서도 아름다운 콘텐츠, 확장된 기능, 매혹적인 모험으로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 Apple Vision Pro의 고유 기능을 활용하세요.
- 앱의 가장 특별한 순간을 표현하는 방법을 설계할 때, 몰입감의 전체 스펙트럼을 고려하세요. 앱의 각 중요한 순간에 대해 가장 적합한 최소 몰입도를 찾아야 합니다. 모든 순간이 완전 몰입형이어야 한다고 가정하지 마세요.
- UI 중심의 경험에는 창 (Window)를 사용합니다. 사람들이 표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공간에서 평면으로 표시되어야 하고, 익숙한 컨트롤이 가능한 표준 창을 제공해야 합니다.
- 편안함을 우선시합니다. 사람들이 앱이나 게임을 상호 작용할 때 편안하고 신체적으로 긴장을 풀 수 있도록 다음 기본 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1) 콘텐츠를 사용자의 시야 내에 표시하고 머리를 기준으로 배치합니다.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기 위해 고개를 돌리거나 자세를 바꿔야 하는 위치에 콘텐츠를 배치하지 마세요.
2) 압도적이거나, 흔들리거나, 너무 빠르거나, 고정된 기준 프레임이 없는 모션을 표시하지 마세요.
3) 사용자가 무릎이나 옆구리에 손을 얹은 상태에서 앱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간접 제스처를 지원하세요.
4) 직접 제스처를 지원하는 경우,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사람들이 장시간 인터랙션할 필요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5) 완전히 몰입한 상태에서 사람들이 너무 많이 움직이도록 유도하지 마세요.
-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활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세요. SharePlay를 사용하여 공유 활동을 지원하면 사람들이 다른 참가자의 Spatial Persona를 볼 수 있으므로 모두가 같은 공간에 함께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Vision OS 가이드라인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designing-for-visionos
Vision OS 디자인 키트
https://developer.apple.com/design/resources/#visionos-apps
https://www.figma.com/community/file/1253443272911187215/Apple-Design-Resources---visionOS
Vision OS 앱 아이콘 도구 (흘러내리는 듯한 3D 아이콘 프리뷰)
https://itunespartner.apple.com/assets/downloads/Parallax%20Previewer.dmg
이건 개발 가이드라인은 아니고 디자인 가이드라인이긴 합니다
본문 링크에서 학습 영상이나 개별 링크 들어가면 더 상세한 디자인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visionos
개발자를 위한 안내 문서는 이 링크에 별도로 있습니다.
이거 영상이랑 개발자용 자료 보면 애플답게 굉장히 자세하게 세밀한 부분까지 가이드라인을 잡아놨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