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 미니에 이어 아이폰 (15) 플러스도 인기 더럽게 없군요.
- 요트맨
- 조회 수 876
- 2023.11.17. 11:28
미니 : 나 안팔린다고 단종시키고 플러스 내더니 꼴좋다
광군제에서도 아이폰 15, 아이폰 15 프로 맥스, 아이폰 15 프로가 1,2,3위로
판매량을 휩쓸었지만 TOP 10에 유일하게 없는 15 플러스...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한국,유럽 어디서도 인기가 없는 것 같은 플러스 라인업 되겠습니다.
전작 14 플러스에 이어 망조의 길로 가나요.
갤럭시도 S21 라인업부턴 드럽게 플러스 라인업이 안팔리는데(3종중 1종만 극안쏠림 효과)
아이폰은 12 라인업부터 최초로 4종으로 확대하더니 4종중 1종만 드럽게 안팔리네용(미니 -> 플러스)





미니와 다르게 플러스는 근데 그 역할을 훌륭하게 하고 있어서 괜찮습니다.
아이폰 미니의 목적은 기본형 아이폰의 가격유지, 혹은 아이폰 시작 가격이 이만큼이나 저렴하다. 라는 부분에 있습니다.
소수의 시끄러운 소비자들과 대형 스마트폰에 질린 IT인플루언서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작은 스마트폰이 가지는 배터리, 설계상의 어려움, 그리고 작다고 싸게 팔아야하는 점 때문에 애플은 판매량과 별개로 미니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플러스는 다르죠, 덜팔려도 됩니다.
플러스 살 바에 차라리 그돈씨 해서 프로? 프로맥스! 로 가는 징검다리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죠, 게다가 아이폰 미니만큼 덜 팔려도 가격 자체가 미니보다 비싸기 때문에 ASP 에도 도움이 됩니다, 60Hz 주사율 덕분에 가장 오래가는 배터리라고 홍보할 수도 있죠,
애플에게 있어서 미니는 팔리지도 않는 골칫거리였다면
플러스는 덜 팔려도 수익성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미끼입니다







노멀도 무난한데 플러스를 그돈주고 살자에야 프로를 가는게 낫다고 생각하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