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삼성이 이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 AurA
- 조회 수 1590
- 2024.09.27. 07:38
근데 욕먹는 다고 바뀔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1. 애플과의 갭이 크다.
2. 안드로이드 내에서는 애플의 위치에 있다.
3. 중국이 가격이 싼건 사기에 가깝다.
4. 누군가의 의지
삼성은 과거에 램을 많이 넣기로도 유명했고 가격도 지금에 비해 저렴했지요. 게다가 기술실증기도 만들고 등등.
근데 그건 당시에는 애플을 이대로 가면 잡을 수 있었을 희망이 있었던 동시에 삼성은 당시에 수 많은 안드로이드폰 회사중 하나였기 때문입니다. 마진이 중요하지 않았을겁니다. 그리고 이제는 핸드폰 화형식 같은걸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중국 물건이 쌀 수 있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중국 국가 보조금 때문에 가능합니다. 사실 중국제 폰이나 전기차는 지금 가격으로는 절대 나올 수 없는 것이지요. 사실 기술 자체에도 보조금이 들어가고 훔쳐오고 등등 나올 수 없었을 기술들도 많구요. 그래서 저는 중국폰이 싸든 뭔 기술 실증기를 가져오든 큰 생각은 없습니다. 원래 없는 물건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절대 현재 시장상황이 중국 폰에 가혹하거나 불리한게 안닙니다. 원래 대로라면 지금 이정도가 될 수 없는 애들 이니까요.
이유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글쎄요. 많은 분들이 삼성에 원하시는 모습은 영영 못나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건 그냥 그 당시 삼성이라 나온겁니다.
안팔리면 나아질 까요? 저는 보통 그렇게 말하긴 하는데요 회사를 바꾸는건 불매다 라고. 근데 이경우에는 안팔리면 투자 하는 식으로 바뀌는게 아니라 차라리 사업 재편으로 경쟁력있는 부분에 올인 으로 갈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 이거 어디선가 보셨을 수 있는데 디테일은 다르지만 일본 업체들과 조금 오버랩 되지 않나요? ㅎㅎ
한때 삼성 스마트폰 가전 반도체 포트폴리오 트라이앵글 어쩌구 할 때 이렇게 될줄은 모르셨지요? 그건 일본 전자들 전성기 내려오기 전에도 그랬습니다. 그래서 사실 예전부터 삼성 LG도 저렇게 될지 모른다 우리 시코에서 그랬잖아요? 일본전자의 망을 보신 분들 정도는 예상 하셨을 겁니다.
뭐 중국에서 유독 보조금이 많이 들어가는거 같다...
라는 점에서는 저도 공감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다만. 돈으로 모든게 된다.. 라고 한다면 그건 좀 아니라고 보는 입장이라서요..
돈으로 모든게 된다면 인텔팹이.... 돈이 없어서 못한거라곤 생각안하니깐요
Ps.)"기술 실증기를 가져오든..". 뭐 이런부분은.... 일본회사가 한국회사들에게 하는 말과 동일해집니다. 우리나라도 뭐 수없이 많이 훔쳐왔잖아요.. 8,90년대 말입니다.. 그리고 그걸 뛰어넘는과정이 새로운 것을 개발하는 것이었고요..
단순히 이걸 우리도 했다 다른데도 했다로 비교하면 안됩니다
이말은 우리나라 치안이 좋다 라고 말하면 우리나라도 살인과 도둑질은 일어나지 틀린말이다라고 말하는 것과 다를게 없습니다 1000명을 죽인 살인자와 1명을 죽인 살인자가 같은 살인을 했으니 같은게 아닙니다
산업스파이는 모든 나라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국의 거대한 시장을 빌미로 협박을 하면서 국가적 차원에서 도둑질하는 곳이 어디에 있습니까?
뭘팔려면 합작회사형태가 아니면 못팔게 하고 그렇게 해서 대놓고 베끼고 기술훔치고 그걸 중국내 법원에 제소하면 자국회사에게 무죄를 때려주는게 중국입니다
어떻게 같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니 미국이 떄리는거고 유럽조차 관세를 매기고 있는겁니다
돈으로 모든게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돈이 없으면 안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죠 중국에는 돈이 있으면 잘할 잠재력이 있습니다 근데 그건 유럽, 한국, 일본, 미국 다 해당하는 말입니다
저들은 유능하니깐요 중국이 돈만으로 된게 아니다라는 말은 동의합니다 근데 그 돈이 있기에 이렇게 이 가격이 물건을 만들 수 있는겁니다 우수한 인적자원 돈 둘다 있어야 가능한 일이라는겁니다
근데..
미국에서 생산되는게 대만이나 다른나라에사 생산하는거랑 비슷한 가격이 나온다는거 자체도... 사기급 아닌가 생각하는 1인입니다.
중국만 보조금주나요.. 유명한 CHIPS법안을 포함한 미국... 그리고 유럽.. 어느나라도 보조금안주는 나라 없을텐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