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아이폰 16, 워치10 환불하고 왔습니다.
- KIKIRAKA
- 조회 수 1265
- 2024.09.27. 22:58
'일본' 애플스토어 온라인으로 구매한 제품이고, 친구가 대신 결제하고 수령은 제가 한 것입니다.
오프라인 애플스토어에 가서 환불을 요청했고, 직원이 제품을 찍고 이것 저것 해 봤지만환불 진행은 되지 않았습니다.
직원분이 죄송하지만 온라인으로 환불을 진행해달라고 했고, 친구에게 부탁하여 온라인 환불을 진행했습니다.
시간이 좀 많이 떠서 다른곳 돌아보고 친구가 온라인 환불 요청 완료한 것 확인하고 메일 PDF 받고 가서 다시 문의 했는데, 여기서부터 좀 꼬였습니다.
1. 온라인 구매한 것 환불신청 했다. 여기서 반납 가능하냐?
-> 직원이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한 것이 아닌, 아마존이나 빅카메라 같은 다른 온라인 채널로 구매한 것으로 오해해서 온라인은 여기랑 관련이 없다는 답변을 해 줬습니다.
그런가보다 하고 돌아가려다가...
2. 다른 직원한테 애플스토어 온라인으로 구매했고, 환불신청을 한 상태다. 여기서 반납되나?
-> 이분은 환불 절차를 잘 모르는 것 같았습니다. 해당 말을 듣고 여기서 구매하셨어요? 물어보길래 수령을 여기서 했다고 하니 죄송합니다 하고 잠시만 기다려 달라고 하고 상위 매니저를 대려왔습니다.
3. 대려온 다른 분이 구매 내역서랑 환불 신청 번호 있냐고 물어봐서 알려주니 수기로 반납 확인서 같은 것을 작성하고 끝냈습니다.
--
처음에 서로 소통 오류로 시간 좀 날렸다가 현장 반납 마치긴 했습니다.
카드 없어도 되긴 하는거 같은데 일본에서 일본어로 문의한거라...
여튼 잘 마무리 되서 다행이긴 했습니다.
어디서 보기론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 산건 온라인으로만
오프라인 애플스토어에서 산건 오프라인으로만 환불되는게 원칙으로 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