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스냅드래곤8Gen3폰이 40만원대에 나오다니ㅋㅋㅋ
- 아이폰Xs골드
- 조회 수 1789
- 2024.11.27. 22:07
사실상 땅 파먹고 파는 라인업이죠. 중화권 각 제조사마다 천편일률적으로 작년도 플래그쉽 AP + 50MP광각 (+8MP 초광각) 조합의, AP성능만 보고 저렴하게 판매하는 라인업이 있습니다. 주로 피터지는 내수 시장에서 점유율을 위한 미끼상품입니다.
대표적으로 Xiaomi K00, Oneplus Ace, IQOO Neo 등등... 가격대도 항상 고만고만한 2000위안 중반에 출시하는데, 워낙 마진이 적은건지 출고가 대비 할인폭도 높지 않더군요. 재고를 많이 뽑는것도 아니고 1년 마다 리뉴얼 되니 칼같이 단종시켜버립니다.
Exclusive: China's Honor gets "unusually" strong state backing as it readies IPO - https://www.reuters.com/markets/asia/chinas-honor-gets-strong-state-backing-it-readies-ipo-2024-08-05/?utm_source=chatgpt.com
이거 읽어보시지요
본인도 읽으신게 맞으신지... 저거 완전 별개의 이야깁니다. 일단 이야기 하자면 스마트폰 업계 부양한다고 정부보조금질로 펀딩하고 부양해주던건 2010년대 중후반에 이미 다 끝났습니다. 이 보조금 끊기면서 중국인민군의 관영기업이나 다름없는 화웨이(아너)와 ZTE 둘과 민간기업은 BBK, 샤오미 둘 해서 넷만 남고 나머지 보조금빨로 펌핑해서 연명하던 제조사들이 줄도산 했습니다. 링크하신 기사는 아너의 IPO에 중국이 돈을 대고 있다는 소리인데, 이건 중국이 화웨이 제재로 기존 화웨이 유통망이 망한걸 아너로 우회해서 세탁하기 위해서 하는거지 스마트폰 시장에 보조해주고 있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아너의 가격은 나머지 3사보다 훨씬 비싸기까지 합니다.
특허무시와 보조금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