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Logi Options+ 맥 앱은 왜 이렇게 구린가요
- Alternative
- 조회 수 809
- 2024.12.14. 21:26
로지텍 M720 트라이애슬론과 MX Keys 사용중입니다.
공부와 작업에 트라이애슬론의 보조 키들을 유용하게 사용중인데, 이걸 설정하는 Logi Options+앱이 문제입니다.
하드웨어는 이렇게 잘 만드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는 어찌 이리 처참할까요.
윈도우 버전도 UI 퍼포먼스, 자원 최적화가 정말 부족하다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한 번 실행시키면 작동은 잘 됬거든요.
그런데 맥 버전은 문제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1. 입력기기를 한동안 안 쓰다가 사용하면 몇 초 동안 기본 세팅대로만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스크롤 방향을 반대로 해 놓았는데, 한동안 마우스를 안 쓰다가 다시 사용하면 스크롤이 원래 방향대로 움직이다가 몇 초, 가끔은 몇십초가 지나서야 다시 제 설정대로 작동합니다. 다른 사용자 설정 버튼이나 동작도 마찬가지입니다.
2. 백그라운드에서 자기 혼자 업데이트를 하는데, 그러면 어느 순간 앱이 중지되면서 1번처럼 기본 세팅대로만 동작합니다. 그러면 앱을 다시 켜서 업데이트 버튼을 수동으로 눌러줘야 제대로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앱이 재실행됩니다.
혹시 이런 구린 사용자 경험이 저만 그런 건지, 아니면 다른 분들도 이러는지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혹시 이런 산업 폐기물을 버리고 갈아탈 만한 로지텍용 서드파티 설정 앱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윈도우에서 랜덤으로 데스크톱 화면 절반 왼쪽 아이콘이 클릭되지 않는 현상이 계속해서 있었던지라 골치아팠었는데, Logi Options+가 강제로 실행하는 Logi AI Prompt Builder라는 녀석을 강종시키니 귀신같이 사라지더군요.. 인터넷 뒤져보면 윈도우 11부터 생긴 문제다, 위젯 때문이니 위젯을 강종하면 나아진다, 이상하다? 윈도우 10은 위젯 위치가 다른데 왜 윈도우 10에서도 문제가 발생하지? 해결이 안 되는데? 등등 여러 말들이 많던데... 전혀 생각치도 못한 곳에서 문제를 발견해서 조금 어이없었습니다. ㅋㅋ
저도 로지텍 마우스 맥에서 쓰는데 앱이 잘 되다가 어느날 지혼자 죽어서 기능들이 먹통되더라고요. 다시 앱 종료하고 키면 해결되긴 합니다만 이게 맞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