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 KT, U+ 통화품질 민원 후기
- 도나쓰
- 조회 수 1316
- 2025.02.17. 16:55
지하주차장에서 KT와 유플러스 데이터 속도가
잘나오면 10Mbps 중반대, 안나오면 5~6Mbps 정도로 떨어지고
KT는 심각할땐 유튜브 720도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읍니다.
3사 모두 장비가 들어와있어 수신감도에는 이상이 없었고
지하주차장은 거주공간이 아니다보니 데이터품질 민원에 대응을 안해줄것 같아
미루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양사에 품질 민원을 접수해 보았습니다.
1. KT
1.8GHz CA로 설치되어 있읍니다.
접수 당일 수 시간 내로 원격으로 장비 점검 및 조치 받았습니다.
720p도 재생에 어렵던 kt가 맞는지 이제 120Mbps까지 뽑아줍니다.
진작에 얘기할걸 그랬읍니다
2. U+
850MHz만 설치되어 있다보니 안테나를 추가 증설해도 속도는 개선되지 않는듯 합니다.
장비를 교체하면 되겠지만 그건 유플러스 본사에서 승인이 나와야하니
안건을 올려 주신다고 했읍니다.
5G 장비 설치 계획이 있는지 등등도 확인해주시고
(상반기 내로는 없다는것 같았습니다. 지하주차장이 급한 설치대상은 당연히 아닐테니..)
서비스에는 매우 만족했읍니다. 장비야 하루이틀에 뿅하고 되는게 아니니 이해되는 부분입니다.
3. SKT
애초에 품질불만이 없읍니다
이번엔 확인 안해봤지만 이미 LTE CA로 잘 깔려있읍니다
애초에 불만이 발생하지 않았던 SKT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선생님들께서도 불편하다 싶으면 참고 사용하지 마시고
114에 한번 얘기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 저도 SK에 민원 넣어봐야 하는데...
아니...집근처에 한 20층 되는 지산하나 들어와서 그런지...통화가 잘 안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