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 s8울트라 넷플릭스 widevine L3로 강등되서 미치겟네여
- 목적격관계대명사
- 조회 수 1162
- 2025.05.11. 12:21
원ui7 업뎃 이후 이러는거 같은데
삭제후 재부팅후 설치 후 재부팅 후 실행 해도안되고
삼멤 로그보내도 삼성쪽에선 넷플릭스 문제라 그러고
넷플 전화문의해도 삼성쪽 문제라 그러고
설정초기화를 해봐도 해결이 안되네요
넷플볼려고 팔트라 중고로 구해왔는데 미치겟네요....




https://svrforum.com/hardware/402089
이 글을 보면 "플레이스토어에서 DRM info 등의 어플로 확인했을때는 L1으로 나오는데 넷플릭스에서만 L3으로 나올때"는 복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경우엔 넷플릭스 앱의 문제가 맞아보입니다.
다만, DRM info 등의 앱에서 L3으로 나오면 복구 불가능이라고 합니다.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tabletpc&no=887852
"DRM Info에서는 Widevine L1임에도 불구하고 Netflix에서만 L3로 나오는 이유는 Netflix가 기기인증이 아닌 기기+펌웨어 인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특정 펌웨어 까지는 Netflix에서 L1이였는데, 업데이트 후 L3로 나오는 경우 제조사가 신규 펌웨어 버전에 대해 인증 신청을 아직 안했거나, Netflix가 인증을 늦게 해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동일한 사례가 삼성, LG, OPPO, OnePlus, 샤오미, PocoPhone, Lenovo, 화훼이 등 여러 안드로이드 제조사의 제품에서 공통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고 인증이 통과 되면 다시 L1으로 되돌아 온다고 합니다.
그 때 까지는 L1으로 동작하는 Netflix 구버전을 찾아 사용하시거나, L1이 유지되는 펌웨어를 사용하시는 경우 업데이트를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글도 있네요.
결과적으로 종합해보면 DRM info 앱에서 L1으로 표시되고 넷플릭스 앱에서만 L3로 뜨면 넷플릭스 문제로 보입니다.










강등된거면 루팅 아닌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