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토스,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 시행
- Barry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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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6. 16:06
토스 운영 사 비바리퍼블리카는 향후 토스를 통해 일어나는 명의도용 및 보이스피싱 피해 보호를 위한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를 7월 6일을 기점으로 시행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는 명의도용 및 보이스피싱 피해에 대해 토스의 직접적인 책임이 없더라도. 토스 서비스를 거쳐 일어난 금전 피해는 토스가 구제하겠다는 내용.
보호 범위는 제 3자의 명의도용으로 일어난 송금, 결제, 출금 등의 피해 및 보이스피싱 피해로 인한 금전으로, 사용자는 문제 발생 후 30일 이내에 토스에 신고하면 내부 절차를 거쳐 손해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단, 명의도용은 계정 소지자가 로그인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등 접속 정보를 스스로 타인에게 알려준 경우 및 가족 또는 지인이 도용한 경우 등은 보호 대상에서 제외. 보이스피싱도 이용자의 고의 및 중과실로 인한 피해는 제외.
토스는 고객 보호 정책을 시행하며 접수되는 다양한 사례를 토대로 머신 러닝 기술 등을 활용해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를 더욱 고도화해나갈 예정.
토스는 이용자가 피해 발생 시 빠르게 접수할 수 있도록 고객보호센터 웹사이트를 구축해 함께 공개. 사용자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24시간 운영되는 토스 고객센터 및 본 웹사이트를 이용, 피해 사실 접수 가능.
토스는 이 정책의 원활한 시행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소비자보호팀 등 이상 거래를 24시간 모니터링하고 고객 보호 조치를 담당할 조직 신설 및 전문 인력을 확충할 계획.
카카오를 필두로 간편결제는 다 따라가나보네요.
과연 페이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