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알뜰폰, 소비자 만족도 이통3사와 격차 더 벌렸다
- 프로입털러
- 조회 수 145
- 2022.06.29. 11:13
기사내용 요약
컨슈머인사이트 체감 만족률 조사…알뜰폰 65%, 이통3사와 10%P 차
이통3사 평균 55%…SKT 61%, LGU+ 51%, KT 47% 순
리브엠 2회 연속 1위 차지…이어 프리티·U+알뜰모바일 등
[서울=뉴시스] 소비자리서치 업체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이동통신 기획조사’에 따르면 올 상반기 이동통신 고객 전체의 종합 체감 만족률은 56%로 지난해 하반기보다 1% 포인트 상승했다. 알뜰폰 평균이 65%, 이통3사 평균이 55%로 알뜰폰이 10%P 앞서며 처음으로 두자릿수 차이를 벌렸다. (사진=컨슈머인사이트 제공) 2022.6.29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알뜰폰이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이통 3사를 제친 것은 물론 그 격차를 더 벌리고 있다. 특히 그 선두에는 KB국민은행의 '리브모바일(리브엠)'이 있어 눈에 띈다.
29일 소비자리서치 업체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이동통신 기획조사’에 따르면 올 상반기 이동통신 고객 전체의 종합 체감 만족률은 56%로 지난해 하반기보다 1%P 상승했다. 알뜰폰 평균이 65%, 이통3사 평균이 55%로 알뜰폰이 10%P 앞서며 처음으로 두자릿수 차이를 벌렸다.
주목할 점은 알뜰폰이 이통3사 중 소비자 만족률 부동의 1위인 SK텔레콤을 2회 연속 앞질렀다는 것이다. 지난해 하반기보다 2%P 상승하면서 같은 기간 제자리에 머문 SK텔레콤(61%)과의 차이를 반년 만에 1%P에서 4%P로 늘렸다.
(하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