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TT 이용자 40% '계정 공유'…서비스 만족도는 하락 추세
- 프로입털러
- 조회 수 137
- 2022.09.26. 11:26
기사내용 요약
컨슈머인사이트, '이동통신 기획조사' 결과 발표
상반기 OTT 유료 이용자 61%…작년 하반기 대비 2%p↑
7개 OTT 만족도 전반적으로 하락…주 원인은 요금 문제

SK브로드밴드의 OTT 전용 토털 '플레이제트'로 OTT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기사와는 관계 없음.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의 성장세가 확연히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 급팽창하던 유료 이용률의 증가폭이 즐었고, 이용자 만족도는 되려 하락했다. 보급 확산에 크게 기여한 코로나19 비대면 특수가 사라지면서 시장이 포화 단계에 진입하는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융복합·소비자리서치 전문 연구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OTT 이용 현황을 묻고 상위 7개 채널을 비교한 '이동통신 기획조사' 결과를 26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하략)

Galaxy S22 Ultra
iPhone 13 mini
Galaxy Book3 Pro
Galaxy Tab S8 Ultra
Galaxy Watch4 Classic
Galaxy Buds2 Pro
iPhone 13 mini
Galaxy Book3 Pro
Galaxy Tab S8 Ultra
Galaxy Watch4 Classic
Galaxy Buds2 Pro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