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챗봇·음성봇으로 알뜰폰 고객 서비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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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3.14. 13:15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AI 컨택센터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통해 알뜰폰(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이하 MVNO) 고객센터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대폭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3월 1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MVNO 사업자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AI 챗봇·전화 음성 봇을 활용해 번호이동 및 개통을 위한 단순 반복 업무를 처리하고 알뜰폰 고객 상담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할 수 있다.
알뜰폰 시장은 저렴하고 다양한 요금제를 바탕으로 사용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휴대전화 회선 수 기준으로 약 700만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는 등 계속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사업자의 경우 고객센터 운영이 미흡해 상담사 연결을 위해 수십 분에서 수 시간을 대기하는 등 불편을 겪는 일이 많았다. 또 고객센터 앱의 경우에도 업데이트가 잘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사용량 조회·요금 확인·납부계좌 변경 등 간단한 업무 처리도 어려운 경우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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