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써보니]남북통일보단 빨랐던 '애플페이'…지갑 통일은 아직
- aleji
- 조회 수 373
- 2023.03.27. 23:37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6707311?ntype=RANKING
첫 사용 시도는 애플페이 기자간담회 직후 기사 마감을 위해 들린 한국인의 공유 오피스 스타벅스였다. 출시 전부터 가맹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소식이 들려왔던 만큼 결제는 이뤄지지 않았다. 결국 누구나 가슴에 한 장쯤 있는 카톡 스벅 쿠폰을 이용해 지갑 없는 삶을 실현했다.
두 번째 시도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카페 할리스였다. 키오스크 앞에서 한참을 서성였지만, 애플페이는 '부르다 내가 죽을 이름'처럼 응답이 없었다. 카드 인식 단계에서 약 26초를 기다렸지만, 결제 완료를 알리는 '띠링' 알림음을 '시간 초과' 메시지가 대신했다.
매대의 직원은 "저희는 애플페이를 사용 안 하고 있다. 지금은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애플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사용처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며 할리스 로고를 박아뒀다. 해당 매장은 할리스 직영점이었다.
3차 시도는 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였다. 키오스크 결제 단계에서 카드 결제를 선택한 뒤 옆으로 눕혀진 와이파이 신호 모양이 그려진 '근거리 무선 통신'(NFC) 리더기에 아이폰 상단을 들이대니 곧바로 결제가 이뤄졌다. 일반 카드 투입구에 대면 인식이 잘되지 않았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