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애플, 파인우븐 케이스 불만사항 대응법 소매점 직원에 교육
- BarryWhite
- 조회 수 333
- 2023.09.27. 09:10
Apple의 파인우븐 케이스는 iPhone 15 시리즈에 처음으로 도입된 액세서리로, 경쟁 제품보다 가격이 비쌀 뿐만 아니라 사용 기간이 짧으면 과도하게 마모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Apple은 고객 불만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내부 메모를 통해 소매점 직원들에게 모든 불만 사항을 해결하는 방법을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해당 케이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교육했습니다.
Apple은 내부 메모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파인우븐 케이스의 스크래치가 줄어들 수 있다고 말하면서 유지 관리 요령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내부 메모 사본은 9to5Mac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Apple은 소매점 직원들에게 '새로운 FineWoven 소재의 외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되는 방식 및 관리 방법에 대해 고객으로부터 질문을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알립니다. 애플은 파인우븐 케이스의 내구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자 직원들에게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스웨이드 같은 질감의 고급스러운 마이크로윌로 제작되었다'는 점을 강조하라는 지시를 내렸습니다.
이 '프리미엄' 이야기는 소수의 고객만 달래줄 수 있습니다. 새 아이폰 15의 보호 케이스에 59달러를 지불했는데 며칠 후 성능이 저하되기 시작하면 직접적인 답변을 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Apple은 또한 직원들에게 이러한 케이스의 내구성에 대해 고객에게 알릴 것을 지시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케이스가 다르게 보이고 마모가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섬유가 압축되어 질감이 쉽게 변색되기 때문입니다.
고객들에게 좋은 소식은 소매점 직원들에게 파인우븐 케이스에 있는 일부 흠집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수 있지만 MagSafe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약간의 자국이 남을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국이 영구적으로 남을지는 알 수 없지만 Apple은 케이스 관리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제공합니다. 유지보수 목적으로 정기적으로 iPhone 15에서 케이스를 벗겨내는 수고를 아끼지 않는 고객은 많지 않겠지만, 이와 같은 재료를 다룰 때는 반드시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파인우븐 케이스를 청소하려면 보풀이 없는 천을 깨끗한 물에 담그고 약간만 적신 상태로 짜서 사용해야 한다고 Apple은 말합니다. 그런 다음 천으로 케이스 표면을 60초 동안 부드럽게 문질러야 합니다. 다른 해결책은 고객이 이러한 액세서리에 59달러를 지출하는 것을 무시하고 더 저렴하고 내구성이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프로필 속 고양이는 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92618445416734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애플이 최근 새 휴대폰 케이스를 출시하면서 파인우븐이라는 소재를 가죽을 대체할 획기적 대안으로 소개했지만 소비자와 리뷰어들의 생각은 딴판이라고 전했다. 흠집과 얼룩에 너무 취약하고 촉감이 너무 미끄럽다는 지적이 빗발치고 있다는 것이다.
블룸버그는 이 기사에 "애플의 59달러짜리 가짜 스웨이드 아이폰 케이스는 올해의 최대 망작"이라는 제목을 붙이면서 "친환경을 위한 애플의 고심 어린 노력이 이 회사의 최대 실수 중 하나가 될 위험을 제기한다"고 지적했다.
무엇보다 파인우븐 아이폰 케이스는 누구보다 먼저 애플 제품을 구입하는 애플 마니아나 얼리어답터의 마음조차 사로잡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다.
유명 IT 블로거인 페데리코 비티치는 최근 포스팅에서 평소와 다름없이 케이스를 씌운 아이폰을 식당 테이블에 올려놨는데 표면에 얼룩이 생겼다는 걸 발견했다면서 "솔직히 애플이 만든 것 중에 최악의 액세서리"라고 혹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