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삼성, 초슬림·초경량 갤럭시 크롬북 플러스 공개
- BarryWhite
- 조회 수 787
- 2024.10.02. 00:10
삼성전자가 얇고 가벼운 크롬북 플러스를 공개했습니다.
15.6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이 제품은 인텔 코어 i3-100U 프로세서(랩터레이크-R), 8GB 램, 256GB 스토리지를 갖췄습니다.
11.8mm의 얇은 두께와 1.17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이는 역대 삼성 크롬북 플러스 모델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입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3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를 내장했으며 숫자 키패드를 포함한 넓은 키보드도 제공합니다.
이 모델에는 구글의 최신 AI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퀵 삽입' 키가 새롭게 추가ehoT습니다. 퀵 삽입 키를 통해 사용자는 제미니 AI를 포함한 크롬OS 및 구글의 최신 AI 기능, 이모지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퀵 삽입' 키를 이용하면 다음과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크롬북 사용자는 키보드 단축키 '실행기 키 + F'를 사용하여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도와줘 작성' 기능으로 텍스트 생성 및 스타일 변경
- 텍스트 입력란에 이모지 또는 GIF 삽입
- 최근 열었던 웹사이트 링크 추가
-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된 검색 기능으로 파일, 사진, 비디오 링크 삽입
- 빠른 계산, 특정 날짜 추가, 단위 변환 등을 위한 도구 제공
이 밖에도 10월부터 크롬OS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다음과 같은 새로운 AI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 '도와줘 읽기': 오른쪽 클릭 한 번으로 문서, 웹사이트 또는 PDF 파일을 요약하고, 요약 내용에 대한 추가 질문을 통해 상호 작용 가능. 2025년에는 특정 문장이나 단락을 강조 표시하여 추가 설명을 요청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
- '실시간 번역':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또는 화상 통화를 포함하여 화면에 표시되는 모든 내용에 대해 AI 기반 자막을 제공. 출시 시 100개 이상의 언어 지원.
- '구글 레코더' 앱: 오디오 녹음뿐만 아니라 녹취록 생성, 화자 감지 및 레이블 지정, 녹음 내용 요약 제공.
화상 통화 기능 향상: 모든 크롬북서 사용 가능한 화상 통화 앱에 조명 및 밝기 효과를 포함한 자동 비디오 향상 기능 제공. 저가형 노트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저품질 마이크를 통해 캡처된 오디오를 훨씬 더 좋게 들리도록 하는 새로운 '스튜디오 스타일 마이크' 기능도 제공.
삼성 갤럭시 크롬북 플러스는 이달 미국에서 699달러, 유럽 일부 국가에서 799유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크기와 무게와 모양을 보니
갤럭시북2 프로 섀시를 그대로 쓰는 모양이군요.
해상도도 1920 1080이라니 거의 확실한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