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티빙ㆍ웨이브 단계적 통합...CJ*SK 2,500억 투자
- BarryWhite
- 조회 수 530
- 2024.11.27. 20:13
CJ ENM과 SK스퀘어는 티빙과 웨이브의 사업 결합을 위해 웨이브에 전략적 투자를 실행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현재 티빙과 웨이브의 단계적 통합을 추진하고 있는 양사는 그 첫 단계로 CJ ENM이 1,000억 원, SK스퀘어가 1,500억 원을 웨이브에 투자했습니다. 투자 방식은 양사 모두 웨이브가 새롭게 발행한 전환사채를 취득하는 방식입니다.
CJ ENM과 SK스퀘어는 이번 전략적 공동 투자를 통해 티빙과 웨이브의 OTT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높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향후 기업결합심사 등을 거쳐 CJ ENM으로의 기업 결합을 추진하는 한편, 주주 동의를 기반으로 남은 통합 절차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티빙-웨이브 통합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OTT를 출범시켜 이용자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OTT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명진 SK스퀘어 사장은 “전략적 공동 투자를 통해 웨이브-티빙 시너지를 강화하겠다”며 “향후 양사 통합을 추진해 통합 OTT의 미래 성장을 달성하고 대한민국 OTT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상현 CJ ENM 대표이사는 “OTT 산업 생태계 성장을 위한 양사 간의 투자 협약을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고와 콘텐츠 공급 등 다양한 사업적 협력이 가능해졌다”며 “향후 이용자들의 만족도와 토종 OTT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드디어 결판났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