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삼성전자, AI 구독클럽 서비스 출시
- BarryWhite
- 조회 수 648
- 2024.12.01. 17:35
삼성전자가 9월 1일부터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AI 구독클럽'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AI 구독클럽'은 월 구독료를 내고 삼성전자 제품을 일정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을 대상으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 중 90% 이상을 AI 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삼성전자는 'AI 구독클럽' 서비스를 AI 제품 중심으로 운영해 AI 분야에서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고객의 필요에 맞춰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올인원' 요금제는 제품, 무상 수리 서비스와 함께 방문 케어, 셀프 케어 등의 케어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 요금제는 전용 'AI 구독클럽 삼성카드'로 최대 60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중도 해지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요금제는 제품 구매와 함께 무상 수리 서비스와 케어 서비스를 각각 선택할 수 있으며,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요금제 가입 시 제품은 일시불 또는 최대 60개월 할부로 구매 가능하며, 중도 해지는 불가능합니다. 이미 제품을 보유한 고객은 케어 서비스만 선택해 최대 60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케어 서비스에는 제품 종합 점검, 소모품 교체, 내·외부 청소 등이 포함됩니다. 'AI 구독클럽'은 스마트싱스(SmartThings)의 AI 기능을 활용해 기기 진단 결과, 기기 사용 패턴, 에너지 사용량 등의 정보를 월 1회 '월간 케어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또, 엔지니어 방문 없이 원격으로 진단하고 수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후 도입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AI 구독클럽' 고객에게 카드사 청구 할인, 신라면세점, 대명아임레디 상조, 에버랜드, 노랑풍선, 밀리의 서재, SK브로드밴드, CJ제일제당 등 14개 파트너사 제휴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파트너사 제휴를 확대해 'AI 구독클럽'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그니까 사실 저게 길어야 5년 쓰고 가전을 계속 새로 사세요와 다름이 없는 얘기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