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구글 포토, AI 생성 판별 워터마크 적용
- BarryWhite
- 조회 수 397
- 2025.02.08. 17:26
구글이 구글 포토에 AI 생성 컨텐츠를 판별할 수 있는 디지털 워터마크를 적용했다고, 미코는 전했습니다. 구글 포토의 매직 에디터 '리매진' 기능으로 편집된 이미지엔, 이제 신스ID 기술을 사용한 디지털 워터마크가 적용됩니다.
신스ID는 AI가 생성한 이미지, 오디오, 텍스트, 비디오 등에 눈에 보이지 않는 디지털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기술로, 사용자가 AI 생성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전에는 구글의 텍스트-이미지 모델인 이미젠(Imagen)으로 생성된 이미지에 신스ID가 사용된 적이 있습니다.
리매진 기능으로 편집된 모든 이미지에 신스ID 워터마크가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배경에 있는 작은 꽃의 색깔을 변경하는 것과 같이 편집 내용이 미미한 경우에는 신스ID 워터마크가 적용되지 않거나 감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신스ID 워터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이 이미지에 대해(About this image)" 기능을 사용해 이미지의 메타데이터와 워터마크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앞으로도 사용자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AI 편집 기능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소식게 수호자🥇미게 지박령🥉큰게 좋아🥇미코의 잡담왕🥈유게 공무원🥉할인 경보📝게시판 소유자✨️🥉에로게 심심이
댓글
메타데이터 최하단에 이런식으로 뜨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