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페이스북·인스타, 친구 콘텐츠 시청 시간 줄었다…알고리즘 우선시
- 뉴스봇
- 조회 수 120
- 2025.04.15. 12:50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친구 중심 플랫폼에서 알고리즘 기반 콘텐츠로 변하고 있다.14일(현지시간)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친구 콘텐츠 시청 시간이 상당히 줄었다"며 "특히 페이스북이 더욱 폭넓은 발견과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변모했다"고 전했다. 2023년 친구 콘텐츠 시청 시간은 페이스북에서 22%, 인스타그램에서 11%였으나, 2025년에는 그 비율이 각각 17%와 7%로 감소했다고 한다. 이는 메타가 단편 동영상을 우선시하고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추천
기사 더 읽기
기사 더 읽기

·🏆정보의 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