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수익에 광고효과까지'…방송사-OTT '합종연횡' 가속화
- 뉴스봇
- 조회 수 263
- 2025.04.25. 16:30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방송사와 OTT 간 '합종연횡'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방송사는 OTT에 콘텐츠를 제공해 수익을 확대하고 OTT는 이용자 증가를 노리는 전략이다. 단 방송사 스스로 종속 구조를 만드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된다. 25일 방송업계에 따르면 SBS는 넷플릭스와 맺은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올해부터 6년간 드라마, 예능·교양, 구작 라이브러리를 넷플릭스에 공급하기로 했다. 올 하반기부터는 SBS 신작 드라마 중 일부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KBS는 티빙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기사 더 읽기
기사 더 읽기

·🏆정보의 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