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스테이지파이브, LLM 기반 'AI 고객센터' 출시
- 뉴스봇
- 조회 수 159
- 2025.04.28. 15:30
[디지털투데이 이진호 기자] 스테이지파이브는 자체 보유한 통신서비스 고객센터 데이터를 활용해 대규모 언어 모델 (LLM)을 기반으로 최적화한 AI 고객센터를 28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핀다이렉트 AI 고객센터는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24시간 고객 질문을 이해하고 실시간으로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개통 방식이나 결제 방법을 묻는 등 비정형 질문에도 정확히 대응한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실제 AI 상담 도입 후, 온라인 상담 처리건수가 117% 증가했으며 이 중 약 40%는 AI가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복적이고 단순한 상담
기사 더 읽기
기사 더 읽기

·🏆정보의 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