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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BisCO

차량 BYD가 드디어 전자기 서스펜션을 상용화하는 모양이군요.

  • RuBisCO
  • 조회 수 583
  • 2024.04.27. 10:38

https://twitter.com/thinkercar/status/1783335076425769200

 

BYD 양왕 U7의 발표에서 나온 BYD의 Disus-Z 서스펜션입니다. 기존의 액티브 서스펜션들의 유압이 아닌 플로팅 모터를 사용한 10ms의 빠른 반응속도를 실현해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기술은 아니고 기존에 음향회사인 Bose에서도 시도한 적이 있던 기술입니다만 단가와 중량문제로 상용화가 무산되고 간신히 트럭의 시트에만 적용한 적이 있고, 해당 기술을 인수한 클리어모션에서도 유압구동으로 타협을 했었는데, 뜬금없이 BYD에서 이게 상용화가 되네요.

댓글
8
Rekoj
1등 Rekoj
2024.04.27. 11:44

내구성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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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7.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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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BisCO
글쓴이
RuBisCO Rekoj 님께
2024.04.27. 19:44

아무래도 정밀한 전자제어 시스템이다보니 내구성이 보장되기는 힘들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그래도  기계적으로는 단순한 리니어모터이기에 현재 ABC 같은 유압시스템보다는 튼튼하고 저렴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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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7. 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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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주
2등 미주
2024.04.27. 14:19

전기가 풍부한 전기차에서 가능한 방법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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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BisCO
글쓴이
RuBisCO 미주 님께
2024.04.27. 19:49

예. 20년전에 Bose에서 시도하다 실패한 주요 이유 중 하나가 전자기서스펜션의 구동을 위한 전력계통의 무게가 너무 과중하다는 것이었는데 전기차들은 그정도 전력을 감당할 수 있는 전력계통이 처음부터 장착이 되어있으니 그 부분의 부담이 줄어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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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릭
3등 훌릭
2024.04.28. 12:13

포르쉐 이번 새로운 서스펜션도 이런방식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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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BisCO
글쓴이
RuBisCO 훌릭 님께
2024.04.28. 12:59

포르쉐나 NIO(클리어모션의 제품을 사용합니다)의 경우는 모터펌프로 유압을 가해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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