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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CEO, 골드만 삭스 손실에도 애플 카드 거래는 없다고 암시

애플 카드와 골드만 삭스의 파트너십이 종료될 것으로 보이며, 이 은행은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낭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JP 모건 체이스가 잠재적 인수 후보로 거론되었지만, CEO의 답변에 따르면 인수할 의사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거래 실현에 관심이 없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임원

 

골드만 삭스와의 비즈니스 관계가 흔들리면서 애플 카드가 곧 새로운 파트너를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암시했다고 WCCFTECH는 보도했습니다. 페이먼트 다이브는 최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CEO 스티브 스퀘리와의 인터뷰에서 이 임원이 애플 카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이 금융 서비스 회사가 "50개 이상의 공동 브랜드 관계"를 맺고 있다고 언급했다고 전했습니다.

 

"공동 브랜드 파트너십을 살펴보면 50개가 넘는 공동 브랜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데, 이는 1 더하기 1이 3이 되는 것과 같습니다. 공동 브랜드 파트너십을 통해 원하는 것은 바로 유통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 브랜드 모두에 가치를 더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프리미엄 경제를 창출할 수 있을까요? 따라서 파트너십을 평가할 때 이러한 렌즈를 사용합니다."라고 스퀘리는 설명합니다.

 

스퀘리는 애플 카드와 골드만 삭스의 비즈니스 관계를 심도 있게 검토했을 것이며, 특히 작년에 골드만 삭스가 이러한 협력의 결과로 12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평균적으로 애플 카드 고객을 확보하는 데 350달러를 지불했으며, 대부분의 운영은 애플이 아닌 은행이 담당했습니다.

 

프리미엄 고객 타겟팅에 우선순위를 둔 American Express

 

스퀘리는 애플 카드와 같은 관계를 맺을 때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 "훌륭한 가치 제안"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프리미엄 고객 타겟팅은 아멕스의 중요한 우선 순위라고 합니다.

 

"공동 브랜드 파트너십을 맺는 목적이 바로 유통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 브랜드 모두에 가치를 더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프리미엄 경제성을 창출할 수 있을까요? 따라서 파트너십을 평가할 때 이러한 기준을 적용합니다."라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임원은 말합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애플 카드 회원을 "프리미엄"으로 간주하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과 골드만삭스 간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는 애플이 폭넓은 수용이 필요해 대출 기관에 상당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고 합니다.

 

한편, AppleInsider에 따르면 Squeri는 때때로 파트너가 모든 사람에게 다가가기를 원한다고 지적합니다. 이는 상상할 수 있는 일이지만, 골드만 삭스와 애플 카드의 계약에서 일어난 일처럼 헤아릴 수 없는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를 완전히 목록에서 제외하지는 않았으니, 팀 쿡과 스티브 스퀘리가 골드만 삭스가 중단한 부분을 다시 시작할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Barry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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