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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요즘 지하철 음영지역에 떠오르는 희망(?)

39962_craw1.jpg

 

바로 '무가선 트램'

 

기존의 트램(전차)는 전력 공급을 위한 안테나와 전선의 가설이 필수여서 미적으로 매우 나빴지만

 

무가선 트램은 차량 내에 충전지가 있어서 차도에 이동을 위한 철제 궤도만 매설하면 끝 

 

여기서 한발자국 더 나아가서 신도시 등에 개발 초기부터 선로독립형 선로를 설치하게 되면 교통사고 byebye

 

차도의 일부 구역을 전용차선으로 이용하면서 대 인원의 수송 가능 

 

최대 수송 가능 인원이 250명 정도. (버스 3대, 승용차 174대의 수송능력)

 

그러나 기존 차량 교통 흐름의 지연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반대의견 또한 만만치 않네요..

 

갠적으로는 제가 사는 지역이 차가 없으면 너무 이동하기 힘들어서 트램을 환영합니다

연말정산
연말정산 절세 팁

1. 신용카드 사용액 공제율은 체크카드, 전통시장, 대중교통 이용시 30%로 높다.

2. '연금저축'을 잘 활용하면 연간 400만 원 한도에서 납입액의 12~15% 공제 가능. 퇴직연금 가입시 추가 공제도 가능

3. 의료비, 교육비 등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수집되지 않는 자료는 구입 매장이나 기부단체에서 미리 영수증 챙기기

4. 월세액 세액공제는 집주인의 동의, 확정일자를 받지 않아도 공제 가능. 미 공제시 5년 내에 세무서에 공제를 요청하면 공제 가능

5.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하기
댓글
18
Havokrush
1등 Havokrush
2021.01.16. 15:25

저거 하려면 고속도로를 제외한 전국의 모든 도로에 2차선씩 전용으로 더 깔아줘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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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글쓴이
연말정산 Havokrush 님께
2021.01.16. 15:30

트램에도 도시철도처럼 운용 노선이 있기 때문에 전차선에 트램 전용 노선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간선도로 등에 설치하는 편이 이익 충돌을 막기 위한 방법이긴 한데 그러면 또 접근성은 줄어드니

그래서 요즘 나오는 말이 트램의 지하화인데 물론 혁신적이긴 하지만 예산이 많이 들고 좀만 더 보태면 지하 경전철과도 맞먹기 때문에 골치가...

사실 서울 외에는 지상 경전철이 예산이나 수요에 걸맞긴 한데 미적으로 좋지가 않고 슬럼화가 따라온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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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vokrush
Havokrush 연말정산 님께
2021.01.16. 15:33

돈 문제만 놓고 봐도 당장 서교공부터 죽겠다고 눕는 판이라...

[Havokrush]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연말정산
글쓴이
연말정산 Havokrush 님께
2021.01.16. 15:33

그것도 사실 답은 있는데... 

[연말정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Havokrush
Havokrush 연말정산 님께
2021.01.16. 15:34

1. 서교공의 민영화

 

2. 경로우대 폐지

 

당장 생각나는 정답은 이거 둘 뿐이네요.

[Havokrush]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연말정산
글쓴이
연말정산 Havokrush 님께
2021.01.16. 15:34

"정인 남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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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봇
포인트봇 연말정산 님께
2021.01.16. 15:34
연말정산 님, 4포인트 채굴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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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vokrush
Havokrush 연말정산 님께
2021.01.16. 15:35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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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글쓴이
연말정산 Havokrush 님께
2021.01.16. 15:36

두둥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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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등 골회
2021.01.16. 15:31

트램 여행가서 타보면 좋기는 한데 ...한국에서는 길막당할.......ㅍㅍ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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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글쓴이
연말정산 골회 님께
2021.01.16. 15:33

최근 위례나 분당 신도시 같은 곳에 도시 초기 설계부터 트램노선을 위한 공간이 있는데

이런 곳이면 몰라도 기존 도시권에는 아무래도 설치하기가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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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모나
3등 아이스모나
2021.01.16. 15:35

속도면에서 버스랑 큰 차이가 있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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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봇
포인트봇 아이스모나 님께
2021.01.16. 15:35
아이스모나 님, 2포인트 채굴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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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글쓴이
연말정산 아이스모나 님께
2021.01.16. 15:40

대체로 버스랑 엇비슷하거나 살짝 빠르지만 트램의 장점은 전용노선으로 인한 정시성 보장으로 대인원을 수송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BRT 등과 비교했을 때에도 차량 내구연한이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운용 비용의 절감을 기대할 수 있고, 가-감속에 있어서도 버스와 비교해서 안정적이기 때문에 승객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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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맛치킨
딸기맛치킨
2021.01.16. 16:12

대구 4호선이 이걸로 한다는데

차량 통행 많은 지역에 들어가는지라 걱정이 좀 됩니다

[딸기맛치킨]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Love헌터
2021.01.16. 16:28

서울처럼 눈의 많이 오는 지역은 설치와 운영에서 어려움  예상합니다.

[Love헌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연말정산
글쓴이
연말정산 Love헌터 님께
2021.01.16. 16:33

사실 서울에는 트램의 설치 필요성이 그닥 없어서..

촘촘하게 도시철도망이 깔려있어서 도시철도 수요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연말정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프로입털러
프로입털러
2021.01.16. 18:07

트램 좋아하셨던 대전의 한 분이 생각나는군요...

[프로입털러]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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