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전기차 전용 플랫폼 맞나요?
- ㄹㅇㅋㅋ
- 조회 수 256
- 2021.02.27. 19:06
본네트 안에 워셔액 통이랑 부품. 필터등이 그대로 노출되 있네요.
그리고 프렁크도 상당히 좁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 이용한건지 의아하네요.
위 사진 2개 아이오닉 5 / 아래 테슬라 비교
댓글
13
best 1등 🐟연어도살자
글쓴이
ㄹㅇㅋㅋ
🐟연어도살자 님께
2등 난민
3등 연말정산
best Thomasp5675
응애나아기미붕이
F9F
워런티비오루
Excelsior
브니엘
ki-hun
일.칠칠이사오삼팔오
1N9
2021.02.27. 19:09
2021.02.27. 19:11
2021.02.27. 19:11
2021.02.27. 19:12
2021.02.27. 19:15
2021.02.27. 19:21
2021.02.27. 19:23
2021.02.27. 19:26
2021.02.27. 19:26
2021.02.27. 19:46
2021.02.27. 19:47
뭘 중요시 하느냐에 대해 다른걸꺼에요.
테슬라는 축앞쪽에 전기모터가 위치하여 프렁크가 크구요.
현대는 축위에 전기모터가 위치해서 프렁크가 작아요.
축위에 전기모터를 위치시킨거는 축거를 최대한 늘려서 실내공간을 확보하기 위함이구요.
마케팅 자체도 광할한 실내공간에 대해서 하고있구요.
이정도 되는 차들은 가격대가 있기때문에 전동트렁크가 대부분 존재하죠.
전동으로 열고닫을수있는 트렁크가 있는데 굳이 수동으로 열고닫고 거기에 손에 먼지까지 묻혀서
물티슈를 찾아서 손을 닦는 행위까지 해야하는 프렁크가 그렇게 중요한지는 잘 모르겠어요.
2021.02.27. 19:47
2021.02.27. 20:38
저도 ELECTRIC CAR OWNER 가 아니라서 경험적으로는 모르지만
일단 프렁크는 테슬라도 히트펌프를 추가하면서 많이 좁아진 걸로 알고 있고,
두번째로 본네트를 열 때 와셔액과 필터가 있는건 정비성이 좋은거 아닌가요?
약간 아이폰 내부 디자인으로 논쟁이 붙던 느낌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