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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KGM, 택시 전용 모델 3종 동시 출시... 경쟁 차량 대비 그다지 매력 느껴지지 않는다

  • Q815S
  • 조회 수 397
  • 2024.05.23.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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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이하 KGM)는 23일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택시 전용 모델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연간 약 4만 대 규모의 택시 시장에 첫 진출을 위해 출사표를 던진 KGM은 △토레스 EVX 택시 △코란도 EV 택시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등 중형급 택시 3종을 새롭게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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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평받는 토레스 EVX의 디자인을 가진 ‘토레스 EVX 택시’

 

‘토레스 EVX 택시’는 1회 충전에 복합 433km(도심 473㎞·고속도로 385㎞)의 주행거리를 자랑하며, 안전한 주행을 위해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했습니다. △4코너 BSD 시스템은 차량의 주변 상황을 전/후측방 4개의 레이더를 통해 360도로 주변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제어하여 사고 발생을 방지하며, △탑승자 및 보행자 사고를 예방하는 ADAS, △동급 최다 8 에어백, △다중 충돌방지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범위한 러기지 공간과 편의 사양을 바탕으로 승객의 다량의 수하물을 실을 수 있는 839ℓ(VDA 기준)의 트렁크 용량은 물론이고, 일반 전기차 대비 10~20mm 높은 최저 지상고(175mm)와 최적화된 시트 포지션을 기반으로 넓은 운전석 시야각이 형성되어 안전한 운전이 가능니다.

‘토레스 EVX 택시’의 판매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4,150만 원,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4,565만 원이며, 지역별 전기차 택시 보조금에 따라 3,300만 원대(서울시 기준 842만 원, 국고 457만 원/지자체 105만 원/택시 보조금 280만 원 적용)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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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디자인을 그대로...? 배터리는 BYD LFP로 바꾸고...? '코란도 EV 택시'

'코도 EV 택시'는 쌍용자동차 시절 2022년 출시된 코란도 이모션에서 LG 에너지솔루션의 NCM 배터리를 BYD의 LFP 배터리로 변경하고 상품성 개선을 거친 택시 모델입니다. 1회 충전 시 복합 401km(도심 433㎞·고속도로 360㎞)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당 모델은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편의 사양 및 주행 안전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운전석 8way 전동시트 및 전동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통풍&히팅 시트, Full LED 헤드램프,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등이 기본 적용되었으며, 실외 V2L 커넥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란도 EV 택시’의 판매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약 3939만원,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4330만원으로 지역별 전기차 택시 보조금에 따라 3100만원대(서울시 기준 771만원, 국고 399만원/지자체 92만원/택시 보조금 280만원 적용)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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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건 그냥 LPG도 아니고... 외부 개조업체 로턴 거친다고...?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는 가솔린 엔진 성능과 LPG를 동시에 사용해 각각의 연료가 갖는 장점을 누릴 수 있는 모델로, 도넛형 LPG 봄베 58ℓ와 가솔린 50ℓ의 연료탱크를 탑재해 완충 시 100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운행 상황에 맞춰 연료 타입을 전환할 수 있으며, LPG 소진 시 가솔린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1.5 GDI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165ps, 최대토크 27.3kg·m 및 복합연비 8.9km/ℓ이며 5년/10만km의 무상 서비스 기간을 보증합니다.

해당 모델에 기본 탑재되는 사양은 택시 운전자 특성을 고려해 편리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안전·편의 위주로 구성되었습니다. △운전석 8way 전동시트와 전동식 2way 럼버서포트 △하이패스 시스템 및 ECM 룸미러 △운전석 및 동승석 통풍시트 △전방 주차 보조 경고 등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4WD 시스템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옵션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 공간은 지난 8일 출시한 ‘더 뉴 토레스’의 완전히 변화한 인테리어를 그대로 적용해 기존 ‘토레스 바이퓨얼 LPG’ 모델에서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더 뉴 토레스 바이퓨얼 LPG 택시’의 판매 가격은 △개인택시 간이과세자 2810만원(LPG 개조 부가세 면제) △법인/개인택시 일반과세자 3091만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토레스 EVX 택시보단 코나 일렉트릭을, 토레스 바이퓨얼 택시보단 스포티지 LPG 모델을 택시로 쓰는게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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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
도나쓰
1등 도나쓰
2024.05.23. 13:32

굳이 택시에 바이퓨얼 모델이 필요할까 싶긴하네요.. 인구밀도 낮은 지역에서는 쓸모가 있으려나

[도나쓰]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Q815S
글쓴이
Q815S 도나쓰 님께
2024.05.23. 14:01

KGM 측에서는 가솔린 대비 연료비 절감과 LPG 충전소를 찾는 노력울 덜해도 되는 것을 내세우는데 말씀하신 인구 밀도 낮은 지역에서는 LPG 충전소가 적기 때문에 의미가 있나 싶다가도... 그러면 그냥 가솔린/디젤이나 하이브리드차 사는게 낫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Q815S]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BarryWhite
2등 BarryWhite
2024.05.23. 14:11

토레스 차주도 택시기사님도 별로 안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인데요.

[BarryWhite]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Q815S
글쓴이
Q815S BarryWhite 님께
2024.05.23. 14:14

코나 일렉트릭, 스포티지 LPG, 쏘나타 택시, 아이오닉 5, EV6 등등 경쟁차 대비 가격 조금 싼거 빼고 장점이 단 하나도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코란도 EV 택시와 토레스 바이퓨얼 택시가요.

[Q815S]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갤플당]Cyan
3등 [갤플당]Cyan
2024.05.23. 18:38

코나택시도 제법 돌아다니니끼 나올법도 한데

솔직히 타고싶지는 않네요..ㅋㅋ 

[[갤플당]Cya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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