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엿보는 맞춤광고의 종말
- 프로입털러
- 조회 수 431
- 2022.02.17. 07:26
구글, 안드로이드 앱에서
제 3자에 정보제공 막기로
애플 이어 정보보호 강화
年700조원 디지털광고 시장
기존 전략 전면수정 불가피
◆ 모바일 광고시장 지각변동 ◆
앞으로 삼성 스마트폰 등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이용자도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개인정보가 제3자(광고회사)에게 넘어가는 행위를 원천 차단할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앱) 생태계를 관리하는 구글이 모든 안드로이드 앱에서 사용 기록과 같은 개인정보 수집을 차단할 수 있도록 하는 새 개인정보 정책 방향을 내놨기 때문이다.
(하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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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애플이 이거하고 페이스북 주가에 이번에 반영됐는데 구글도 해버리면..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