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기기 코리아

로그인 해주세요.

미니기기 / 음향 *스마트폰과 PC, 음향제품 등 IT에 관해 교류하는 게시판입니다.

레제르바

리뷰 보스 QC 이어버드 일주일 사용기

네이버 블로그에 쓴걸 그대로 미코로 옮긴거라 편한 곳에서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 장문 리뷰라 횡설수설한 것 같네요...소설은 많이 써봤는데ㅠ

https://blog.naver.com/hwangmh01/222151543580

 

 

 

1.jpg

11월 21일자로 딱 사용한지 일주일이 된 보스 QC 이어버드.

WI-1000X를 시작으로 다양한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구입하였고 사용해오고 있었습니다. 살면서 처음으로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사용해보니 주변의 시끄러운 소리가 노이즈캔슬링 모드 한 방에 사라질때의 그 감동이란...이후, 저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적용된 이어폰에 더 큰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그러니까...구입한 순서로 치자면 지금은 너덜너덜해져서 팔기도 아깝고, 그렇다고 버리기도 아까운 WI-1000X -> 친구에게 헐값에 넘겼는데 세탁기에 돌려서 고장나버린 WF-1000X -> WF-1000XM3 -> 가방에 넣어두고 언제 쓸지 알 수 없는 EO-IC500 -> 소리 때문에 가지고 있는 AKG N400NC -> 갤럭시 버즈 라이브 -> WH-1000XM3 -> BOSE QC Earbud 순서군요.

그 사이에 갤럭시 버즈 시리즈라던가 비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구입하기도 하다보니 음향기기 자체는 적어둔 것 보다 더 많이 구입하긴 했습니다.

2.jpg

WF-1000XM3와의 충전 케이스 비교.

QC 이어버드를 구입하게 된 계기는 기존에 메인으로 사용중이었던 소니 WF-1000XM3가 슬슬 맛이 갈려고 하는지 가끔씩 틱틱대거나 오른쪽 유닛의 연결이 가끔씩 끊기는 문제가 있어서 아..얘는 이제 보내줘야 하는건가 하는 생각으로 다른 기기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전부터 소문만 무성했던 보스의 노이즈캔슬링 코드리스 이어폰이 곧 출시된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애초에 보스는 접점이 거의 없었던 회사라서 그닥 흥미를 두진 않았는데 전문매체 리뷰나 일반인 리뷰나 하나같이 호평일색이었습니다.뭐? 에어팟 프로보다 자연스럽고 강력한 노캔? 뭐? 오버이어 헤드폰급의 노캔? 리뷰를 찾아볼수록 나오는 긍정적인 평가들은 제가 QC 이어버드를 구입하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 사이에 청음샵에 가서 보스 스포츠 이어버드를 청음해본다거나 하면서 대략적인 보스가 어떤 소리를 들려주는 회사인지 확인해보기도 했고, 매일 인터넷에 검색해보면서 출시일 언제 뜨나...직구해야하나...하는 둥, 이런저런 생각을 하던 참에 정발 소식을 듣게 되었고, 친구랑 영화를 보러간 날에 우연히 찾게된 보스 매장에서 실물 영접도 해보고 바로 구입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기기 외관

3.jpg

구성품. 본체, 사이즈별 이어팁 두 개, 충전 케이블, 보증서와 가이드, 좀 두꺼운 안전 수칙 책자가 동봉되어 있다.

4.jpg

이어버드에서 천천히 숨믈 들이마쉬고 내쉬는 것 같은 느낌으로 LED가 들어온다.

QC 이어버드의 디자인은 스포티 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기기입니다. 컬러는 블랙과 소프스톤 두 가지가 있는데, 저는 소프스톤(회이트)으로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이어버드에 빛을 비추면 펄이 은은하게 빛나서 의외로 스포티한 형태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련됨을 보여주는 녀석입니다. 굳이 소프스톤으로 고른 이유는 지금까지 사용해온 이어폰은 블랙으로만 써와서 이번에는 다른 색으로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골랐는데, 잘 고른 것 같습니다.

5.jpg

6.jpg

7.jpg

이어버드와 이어팁. 이어버드와 충전 케이스 쪽에 QR 코드가 작게 새겨져 있다.

이어팁은 이어훅이 달려있고, 홈이 파여져 있어 이어버드와 잘 고접되어있습니다. 덕분에 운동할 한다던가 하는 격한 동작을 할 때에도 귀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전까지는 소니 WF-1000XM3를 일상용으로, 삼성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운동용으로 사용했는데 이제는 QC 이어버드 하나로 일상용, 운동용 양쪽 모두 다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8.jpg

하단에 양각으로 다양한 정보가 표시되어 있다. 은근히 미끄럼 방지가 된다.


제품 사양(보스 공식 판매처 인용)

이어버드 크기 : 39.1 x 25.9 x 26.9 mm

이어버드 무게 : 8.5 g

충전 케이스 크기 : 88.9 x 50.8 x 31.7 mm

블루투스는 최신 규격인 5.1을 적용하였고, 코덱은 SBC와 AAC를 지원합니다.

재생 시간은 이어버드 단독으로 최대 6시간, 케이스 2회 충전으로 최대 18시간 까지 재생이 가능합니다.

급속 충전으로 15분 충전으로 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스터 - 슬레이브 방식의 연결이며, 한 쪽 이어버드를 단독으로 사용하려면 오른쪽만 사용 가능합니다.

최대 7기기까지 멀티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공식 어플리케이션 Bose Music

9.png

기기 이름은 임의로 바꿨습니다.

보스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BOSE Music이라는 이름이며, 해당 앱으로 기기를 세세하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10.png

기기를 앱에 등록시키면 기기 자체 설정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 자체 볼륨이라던가, 노이즈캔슬링 강도라던가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우측의 톱니바퀴를 누르면 더 많은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png

 

12.png

 

13.png

위 사진에서 즐겨찾기, 우측 톱니바퀴를 누르고 노이즈캔슬링 항목으로 들어가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왼쪽의 이어버드를 두 번 탭하면 미리 설정해둔 노이즈캔슬링 설정값이 바뀌게 됩니다. 기본값은

즐겨찾기 1 - 10

즐겨찾기 2 - 5

즐겨찾기 3 - 0

입니다만, 저는 즐겨찾기 2만 조금 바꿨습니다.

제품 팁에서도 자세한 기기의 사용법을 알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줘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QC 이어버드 팁

인-이어 감지 역시 다른 코드리스에서도 있을법한 기능들입니다. 취향껏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자동 주변음 허용은 아주 자연스럽게 주변 소리로 전환이 되어서 고평가 하고싶은 부분입니다.

15.png

 

16.png

 

17.png

바로가기 옵션은 왼쪽 이어버드를 롱 탭을 할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거나 다음 곡으로 넘기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기능이 타사대비 매우 제한적입니다.

자기 음성 모드는 통화시 자신의 음성도 잘 들리게 해주는 기능인데 삼성의 경우, 갤럭시 버즈 플러스부터 들어간 기능으로 압니다. 해당 기능으로 통화가 더욱 수월해지기에 꼭 높음으로 두고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어버드 정보를 알 수있는 탭입니다. 펌웨어나 일련번호, 제조일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감, 소리, 노이즈캔슬링

 
 

사용감 - 만족스럽습니다. 이어훅이 다소 무거운 이어버드의 무게를 잘 분산시켜주면서도 귀에서 잘 떨어지지 않게 지탱해 줍니다. 이어버드와 케이스간의 충전 접점이 좁아보여서 조심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케이스에 안착됩니다.

소리 - QC 이어버드는 아주 좋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깔끔하면서도 묵직한 베이스와 함께 고역대가 꽤 강조된 소리를 들려주는 느낌입니다. 청음시 참고한 음악들은 밴드 음악 또는 일렉트로닉 계열인데 꽤 잘 어울렸습니다. 다만, 스포츠 이어버드의 강렬한 소리를 기대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는 소리입니다.

노이즈캔슬링 - 결론부터 말하자면, 엄청납니다. '최강'입니다. 처음 매장에서 청음 했을때부터 느꼈지만, 장난아닙니다. 귀에 꽂자마자 자연스럽게 페이드 아웃 되듯이 주변 소리가 천천히 사라지는데 이때부터 소름이 돋았습니다. 지금까지 써본 노캔 이어폰 중에 가장 좋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변 소리듣기도 자연스럽게 전환되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외 -

통화 품질 : 적어도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버스 같이 시끄러운 곳에서는 상대방이 목소리를 듣기 힘들어 했습니다.

연결성 :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아직까지 심하게 끊기는 모습을 보진 못했습니다.

딜레이 : 영상 보기에는 조금 아쉬운 정도입니다만, 요즘은 보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문제 없는 정도입니다. 게임을 할 때, 특히 리듬게임이나 슈팅게임같은 소리가 중요한 게임들은 싱크 조정이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 :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히 안정적입니다만,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후술하는 것으로.

충전 케이스 : 뚜껑을 열변 자동으로 기기와 페어링되는 부분도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은 기존에 쓰던 WF-1000XM3는 없었기에 매우 반가운 부분입니다. 저속으로 충전한다고 해도 선을 하나 더 꽂을 필요가 없게 되었기에...


아쉬운 부분들

20.jpg

21.jpg

22.jpg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N400NC, WF-1000XM3, QC 이어버드.

현재 가지고 있는 다른 음향 기기들 역시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좋은 기기들입니다. WF-1000XM3의 경우, 클리어베이스와 같은 자체 음장효과와 이퀄라이저로 멋진 소리를 들려주고, N400은 기본적인 세팅이 평탄하면서 자체 EQ 세팅이 비교적 자유로워서 원하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역시 오픈형 이어폰으로써 수준급의 소리와 노이즈캔슬링을 보여준다고 말할 수 있구요.

거기에 더해서 QC 이어버드도 매우 훌륭한 기기입니다. 다양한 노이즈캔슬링 음향기기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것 중에서 노이즈캔슬링으로는 QC 이어버드 단연 최고라고 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몇몇 아쉬운 부분들을 제외하면 말이죠.

제가 일주일간 사용하면서 느낀 아쉬운 부분들을 정리하는 것으로 사용기를 마치려고 합니다.

1. 마감 불량

23.jpg

 

24.jpg

한 커뮤니티에서 QC 이어버드를 구입하신 분의 이어버드가 초기불량이라는 글을 보고 확인해보았습니다. 내용은 대충 이어버드 사출선 사이에 접착제 같은 것이 붙어있어서 교체하러 간다...는 이야기였는데 그걸 보고 제 것도 확인해보니 아니나다를까...제 것도 사출선 사이에 뭔가가 붙어있긴 합니다.

2. 케이스 인식 문제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문제 같지만 그래도 겪은 문제이기에 적어두려 합니다. 분명히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넣은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제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어있었습니다. 한 번만 그런것도 아니고 짧은 기간 내에 여러번 발생한 일이라 조금 당황스럽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오늘도 아침에 일어나니 이어버드와 연결되어 있었고 케이스의 배터리가 한 칸 남을 정도로 방전이 되어있더군요...

3. 부족한 느낌의 소프트웨어

나름 갈고닦고 나왔다고는 하나, 아쉬운 부분이 많이 존재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이어버드의 연결 방식이라거나 부족한 코덱, 멀티 포인트 미지원 등등...이어버드 자체만으로도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25.jpg

26.png

27.jpg

왼쪽부터 순서대로 갤럭시 웨어러블, AKG 헤드폰, 소니 헤드폰 커넥트 어플.

삼성의 경우, 갤럭시 웨어러블로 제한적이긴 하지만 이퀄라이저, 터치 기능 설정, 게임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N400NC 다소 부족하긴 하나, ANC 조절, 자체 EQ와 세세한 터치패드 설정 등이 존재합니다. 소니 역시 말할 것도 없죠.

보스의 전용 앱은 이런 면에서는 옵션이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강력한 노이즈캔슬링과 주변소리듣기, 그리고 특유의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것은 맞지만 앱에서 자체적으로 EQ도 설정할 수 있도록 설정 옵션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스마트폰 자체만의 EQ 설정으로는 한 3% 정도 아쉬운 소리를 들려줍니다.

상단의 보스 자체 앱 설정을 보고 오신 분들은 이미 눈치채셨을 수도 있는데, 노이즈캔슬링 모드와 주변소리 듣기 모드 두가지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소리 관련 기능을 완전히 종료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덕분에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에는 어쩔 수 없이 바람소리가 마이크를 타고 들어오는 것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습니다. 윈드 노이즈가 타 기기에 비해서 약하게 들리는 것은 그나마 다행인 부분이지만...

또한, 이어버드 자체 설정 옵션이 매우 빈약합니다. 곡은 앞으로 넘기기 기능밖에 존재하지 않으며 그 외의 음량조절은 보스 앱 내에서 조절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게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지만 많은 분들이 아쉬워할만한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4. 케이스, 그리고 이어버드

일단 기기가 큽니다. 상당히 큽니다. 이어버드 크기는 생각보다 큰 문제는 안되지만 아마 제가 만져본 코드리스 중에서 가장 크다고 봐도 무방할듯 합니다. WF-1000XM3 까지는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녔었는데 QC 이어버드는 그렇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열고 닫는 방식이 버튼 식입니다. 최근 고가의 코드리스들이 자석으로 열고 닫는 식인 것에 비해서 이녀석은 버튼식을 고집하고 출시되었습니다. 단순히 버튼식인게 불만이냐고 하면 그건 아닙니다. 버튼을 생각보다 깊게 눌러야 뚜껑이 열리거든요...충분히 누른 것 같은데 왜 안열리지? 하는 생각이 들면서 필요 이상으로 버튼을 누른 것 같을때 드디어 뚜겅이 열립니다. 저같은 팻 핑거는 열때 주의하셔야 할듯 합니다. 아, 그리고 여는건 괜찮은데 닫을 때의 느낌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자석식으로 부드럽게 닫히는 다른 기기들에 비하면 QC 이어버드는 닫을때 딱! 소리가 나도록 닫혀야 한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렇게 스무스하게 열리는가 하면...

이렇게 될수도 있다...바닥이 푹신푹신해서 다행이었다.


마치며, 그리고...

보스 QC 이어버드는 확실히 좋은 기기입니다. 아주 좋아요. 디자인도 스포티함과 세련됨을 동시에 잘 녹여냈고, 노이즈캔슬링 확실하고 주변소리 전환 매우 좋고, 즐겨찾기 기능으로 원하는 수치만큼 설정한 값으로 주변 소리듣기가 실행되고...다만, 너무 기본기에만 충실해서 그런지 그 외의 부분은 빈약한 느낌입니다...아니면 제가 보스 기기를 처음 써봐서 그렇게 느끼는 거일수도 있구요?

하지만 이러니저러니 해도 현재로서는 얘만한 물건이 없기 때문에 저는 이녀석을 메인으로 계속 쓸 생각입니다.

내년에 삼성이나 소니에서 이것보다 노캔 더 좋고 소리 더 좋고 그 외적으로도 좋은 녀석이 나오지 않는 한 말이죠.

저에게는 아주 만족스럽지만 타인에게 '무조건 이거 사라'라고 추천하기엔 좀 그런 물건이긴 합니다. 일단 너무 크거든요. 커다란 것을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에게는 에어팟 프로같은 작은 노캔이어폰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QC 이어버드가 좋지만 이것저것 고려하면 다른 이어폰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성능 몰빵이냐 밸런스냐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제 리뷰로 제품 구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라면서 리뷰를 마칩니다.

총평 : 다른거 고려하지 않고 최고의 노이즈캔슬링을 찾는다면 구입하도록 하자.

아, 그리고...

30.jpg

노캔 좋기로 소문난 헤드폰 WH-1000XM3

 

이 둘끼리 비교를 해봤는데...제 귀를 의심했습니다. 간단하게 노래 하나 틀어놓고 귀에 번갈아 끼워본게 전부이긴 하지만 설마설마 했던 리뷰가 과장이 아니었습니다...어떻게 이어폰이 헤드폰을 이기지...? QC 이어버드는 여러모로 엄청난 녀석이었습니다.

레제르바
Phone - Galaxy Fold 5G
Tablet PC - Galaxy Tab S4, iPad mini
Sound - Galaxy Buds Live, WF-1000XM3, WH-1000XM3, Gravastar, NW-A46HN, N400NC, QC EARBUDS, Galaxy Home mini, TE-BD21F, Y50bt
Wearable - Galaxy Watch, Galaxy Watch Active 2, Mi Band 4
댓글
22
Nolja
1등 Nolja
2020.11.22. 22:37

상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아마 헤드폰보다 이어폰 노캔이 잘 되는 이유는

패시브 노캔 자체가 헤드폰보다 이어폰이 뛰어나서 이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귀덮개와 귀마개의 차이같은 느낌?

[Nolj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레제르바
글쓴이
레제르바 Nolja 님께
2020.11.22. 22:45

그렇다면 어째서 지금까지 헤드폰을 이기지 못한 것인지...

[레제르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Nolja
Nolja 레제르바 님께
2020.11.22. 23:15

보스가 대단한 건 맞다고 생각합니다.

어쨋든 저 작은 기기 안에 노캔 기능을 제대로 넣은 거니까요..

커널형 이어폰이 기본적으로 소음을 어느정도 차단해주는 편이라

헤드폰에 비해 이점이 있는건 맞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작은 사이즈의 이어폰에 저정도 성능의 노캔기능을 넣는건 또 다른 이야기이니까요.

[Nolja]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도리스
2등 도리스
2020.11.22. 22:49

케이스 방전이 좀 아쉬운 부분이군요. 이건 충전으로 버텨야 하나...

 

케이스 사이즈는 딱 계란빵이라 이 제품만 보면 계란빵이 생각납니다. 

 

화이트가 이쁘네요. 사지는 못 하겠지만 여튼 구입 기회가 있다면 꼭 화이트로 사야겠네요.

[도리스]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레제르바
글쓴이
레제르바 도리스 님께
2020.11.22. 23:29

청음할때 블랙만 있어서 화이트는 못봤고 직원분이 사진 찍은것만 보여주셔서 고민하다가 친구가 화이트 가라길래 화이트 산것도 있습니다 ㅎㅎ

[레제르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polorbear
3등 polorbear
2020.11.22. 22:57

궁금했던 이어폰인데 제궁금증을 해결해 주셧네요.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역시 노켄의 명가?라 그런지 다르군요 ㅎㅎ

[polorbear]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포인트봇
포인트봇 polorbear 님께
2020.11.22. 22:57
polorbear 님, 8포인트 채굴 성공!
[포인트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레제르바
글쓴이
레제르바 polorbear 님께
2020.11.22. 23:28

개인적으로 소니 제품만 써오기도 했고 주변의 평가를 보고 보스도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한방에 인식을 바꿔버리는군요ㅋㅋ

[레제르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레제르바
글쓴이
레제르바 Flex는패가망신 님께
2020.11.22. 23:25

아주 큽니다ㅠㅠ

[레제르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포인트봇
포인트봇 레제르바 님께
2020.11.22. 23:25
레제르바 님, 7포인트 채굴 성공!
[포인트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띵똥
띵똥
2020.11.23. 00:02

젠하이저 tws 사용하면서 배터리 방전 관련 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이 친구로 기변을 고려했는데 같은 증상이라니... 눈물 나네요 ㅠ

[띵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레제르바
글쓴이
레제르바 띵똥 님께
2020.11.23. 00:09

정확히는 이어버드가 케이스 안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어떠한 문제로 폰에 연결됨 -> 노래가 계속 재생됨 -> 배터리가 닳으니 케이스가 지속적으로 충전시킴 -> 케이스 배터리 방전

의 순인데 지금은 또 괜찮은거 보니 알다가도 모르겠네요...글에 적어뒀듯이 좀 더 써봐야 알듯 합니다

[레제르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띵똥
띵똥 레제르바 님께
2020.11.23. 11:04

네 젠하이저의 경우도.다 듣고 케이스에 넣어두면 연결이 끊기지 않고 계속 이어져있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눈물 ㅠㅠ

[띵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ONNURI
2020.11.23. 00:04

청음은 어디서 하셨나요?? ?_?

목록 같은 거 확인해볼 수 있는 곳 있나요 보스 홈페이지 내에 있는 거 보긴 했는데 뭔가 홈페이지가 옛날 같고 업데이트 안 한 느낌이라

[ONNURI]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레제르바
글쓴이
레제르바 ONNURI 님께
2020.11.23. 00:09

저는 신세계 백화점에 있는 보스 매장에서 청음했어요

최근에 다른 청음샵에도 기기가 들어왔더군요

[레제르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포인트봇
포인트봇 레제르바 님께
2020.11.23. 00:09
레제르바 님, 2포인트 채굴 성공!
[포인트봇]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ONNURI 레제르바 님께
2020.11.23. 00:22

꺼흑 감사합니다

[ONNURI]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걸리면하이킥
걸리면하이킥
2020.11.23. 00:44

무선 이어버드는 저전력으로 노캔처리 해야하니 재약이 많죠.

보스가 한단계 뛰어넘은건 맞는거 같네요.

[걸리면하이킥]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레제르바
글쓴이
레제르바 걸리면하이킥 님께
2020.11.23. 09:10

내년에 이름난 회사들이 내는 노캔 코드리스가 기대되는 부분이었습니당

[레제르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Kleon
Kleon
2020.11.23. 01:49

전 디자인만 같은 스포츠버전 척음해봤는데 보스 특유의 기묘한 팁이 의외로 딴딴하고 밀착감이 좋았습니다. 충전독 접점 문제는 불량인지는 모르겠으나 자석이 있어도 쉽게 안 넣어졌어요. 직원분은 쉽게 하시던데 노하우가 있나봐요. 혹시 장시간 착용하셔도 귀가 아프다거나 하는 문제는 없으셨나요? 노캔버전이 끌리는데 저는 커널형만 끼우면 귀가 부어서...ㅠ

[Kleon]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레제르바
글쓴이
레제르바 Kleon 님께
2020.11.23. 09:09

저도 오래 쓰면 이어훅 때문에 귀가 좀 아프더군여

[레제르바]님의 댓글을 신고합니다. 취소 신고
취소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코드리스 관련 글은 음향 분류로 작성해주십시오. [12] admin 19.10.29 5 4152
공지 미니 사이트 이용 수칙 201118 수정 file admin 18.08.04 10 27270
핫글 미니 소련여자 근황 [7] file 으냥 18:36 19 969
핫글 미니 역시 믿고 쓰는 화웨이 입니다. [13] RuBisCO 17:58 17 807
93539 미니 덱스가 생각보다 저한테 엄청 유용하네요 ㅎㅎ [3] BorisLee 20.11.22 1 403
93538 미니 울트라에 정 붙이기 [10] file ′Ultra′ 20.11.22 7 694
93537 미니 인텔이 생산장비 구매를 줄이는 정황이... [1] ARMCC 20.11.22 0 415
93536 미니 윈도우 터치패드가 좀 더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19] Terrapin 20.11.22 0 384
리뷰 보스 QC 이어버드 일주일 사용기 [22] file 레제르바 20.11.22 8 1085
93534 미니 Tv랑 폰 미러링하면 색감이 빠지나요? [3] SM973N 20.11.22 0 250
93533 미니 개인적으로 바라는 망원은.... [16] file 흡혈귀왕 20.11.22 2 409
93532 미니 크롬브라우저가 PDF뷰어를 업데이트했네요.jpg [2] file 스퀴니 20.11.22 0 359
93531 미니 12 맥스 인물모드 테스트 [10] file 곤곰 20.11.22 5 486
93530 미니 S21U가 정말 10MP 폴디드 10배일 경우... [19] 흡혈귀왕 20.11.22 1 569
93529 미니 인스타 이번에 바뀐 거 최악이네요 [7] [성공]함께크는성장 20.11.22 3 846
93528 미니 전화 아이콘 모양은 안 변하네요 [16] 헤페바이쎄 20.11.22 0 603
93527 미니 말리 아드레노 차기 코드네이밍도 나온마당에 [7] 후라이드치킨 20.11.22 0 397
93526 미니 부팅시 나는 가변조리개 쪼였다 풀리는 소리 은근 크네여 [9] BayDonuts 20.11.22 0 521
93525 미니 m1 맥북에 대한 친구 둘의 반응 [34] Aimer 20.11.22 16 1445
93524 미니 윈10 버즈 통화는 마이크가 문제네요 [5] [성공]함께크는성장 20.11.22 0 271
93523 미니 8k 모니터면 몇인치정도 되어야 할까요? [4] choijm0715 20.11.22 0 272
93522 미니 아마존 Payment Revision Needed 탈출 [2] file 빨리 20.11.22 0 269
93521 미니 S20U로 찍어본 족제비 [19] file 이라세오날 20.11.22 30 956
93520 미니 노트북으로 전화하는 거 넘모 편하네요 [3] [성공]함께크는성장 20.11.22 0 343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

일정 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댓글에 표시를 합니다.

6. 글 쓰기 화면 설정

글 쓰기 폼에 미리 입력해 놓을 문구를 설정합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