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카드사는 지난밤 당신이 무엇을 했는지 안다
- 뉴스봇
- 조회 수 229
- 2020.03.13. 04:45
카드사들이 고객의 소비 패턴과 흐름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새로운 결제 트렌드를 쫓아 갈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궁극적으로 데이터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서
가맹점 수수료율이 과거 4.5%에서 최근 0.8~1.6%까지 떨어져 카드사가 카드 결제로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운 구조. 따라서 고객들의 소비 이력을 분석해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
카드사들이 당장 큰 수익이 나지 않음에도 가맹점과 해당 점포의 혜택을 필요로 하는 고객 개개인을 AI 분석을 통해 연결해 주는 마케팅을 제공하는 것 역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서.
기사 더 읽기
·🏆정보의 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