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The Information: 애플, 현재 iPhone에 광고수 '크게' 늘릴 계획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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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11.15. 15:32
The Information: 애플, 현재 iPhone에 광고수 '크게' 늘릴 계획 없어
- 이는 애플이 광고 부문에서 3배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블룸버그 보도와 상충되는 것
- The Information도 애플이 2018년에 스폿라이트 검색에 광고를 추가하는 것을 검토했다고 말해
- 이 계획은 취소되었고 아직 나오지 않아
- 이 보도는 애플 제품 경험과 광고 사이의 긴장을 다루고 있고 일부 직원은 광고 그룹에 대해 "반감"을 갖고 있다고 기술
- 심지어 광고 팀의 일부 일원조차도 애플이 너무 많이 나가고 있다고 리더십에 우려를 표명
- 이는 스폿라이트 광고 계획이 진행되지 않은 이유 중 하나일 수 있어
- 애플의 광고와 관계성은 지난달 앱스토어 투데이 탭과 개발자 앱 제품 페이지 하단에 2개의 새로운 광고 자리를 론칭하면서 새로운 차원의 중요성에 도달해
- 특히 일부 개발자가 자사 앱 옆에 표시되는 도박 광고에 대해 불평
- 따라서 이 후에 애플은 논란이 되는 특정 카테고리의 광고 표시를 일시 중단해
- 또한 애플은 사용자 데이터를 공유하는 타사 광고 네트워크의 권한을 약화시키는 앱 추적 투명성 정책의 배포 때문에 광고 업계로부터 비판을 받아
- 이 그룹은 애플이 단순히 자체 앱스토어 광고 네트워크를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고 경쟁자를 제거하기 위해 변경사항을 배포했다고 주장
- 그러나 애플 임원들은 고객 개인정보와 사용자경험 목표를 인용하면서 이를 부인했고 The Information의 보도도 이를 뒷받침해 줘
- 이 보도에 따르면 애플 광고책임자 토드 테레사는 앱 추적 투명성 배포 결정에 관여하지 않아
- 애플이 실적 발표에서 미래 매출성장의 핵심 요소로서 서비스부문의 광고 구성요소 지적이 증가하는 것은 비밀이 아냐
- 최근 앱스토어 검색 광고 변경은 앱스토어에 표시되는 광고수를 3배로 늘게 해
- 그러나 The Information은 애플 사용자가 조만간 전체 OS에 재앙이 될 광고를 볼 것을 기대하지 말 것과 회사의 프리미엄 제품 부분이 중요하다는 주장이 계속될 것이라고 시사해
- 그렇지만 블룸버그는 전에 검색광고가 차기 지도 앱에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보도
- 또한 애플은 북, 팟캐스트 앱 등 다른 온라인매장에 광고 게시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 중에 있어
- 그리고 애플은 2월부터 시작되는 메이저 리그 사커 같은 새로운 스포츠 계약을 추가 광고 매출원으로 활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