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AMD, AFMF2 출시...프리뷰 드라이버 공개
- BarryWhite
- 조회 수 698
- 2024.07.30. 02:01
AMD가 AMD 플루이드 모션 프레임(이하 AFMF)의 두 번째 버전인 AFMF 2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신 버전은 AMD 그래픽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인 아드레날린 에디션 24.20.01.02 버전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지원 그래픽카드는 AMD 라데온 RX 6000 및 7000 시리즈에 한정됩니다.
새로운 기능 하이라이트
AFMF 2 기술 프리뷰 – AMD HYPR-RX를 위한 프레임 생성 기술 발전
낮은 지연 및 높은 성능
AFMF 2는 새로운 모드를 통해 프레임 생성 지연 시간과 성능 확장을 크게 줄여 빠른 속도로 게임을 향상시킵니다.
패스트 모션 최적화
빠른 동작 시 향상된 프레임 생성 일관성으로 더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와 더 높은 FPS를 즐기세요.
개선된 보더리스 풀스크린 지원 기능 제공
RDNA 3 시리즈 그래픽 제품에 대한 확장된 디스플레이 모드 지원으로 사실상 모든 보더리스 풀스크린 게임과 호환성을 보장합니다.
API 지원 확대
모든 OpenGL에 AFMF 2를 활성화하십시오.New., 화산New., DirectX® 11, 12개의 타이틀입니다.
라데온™ 칠 인터롭 지원
AFMF 2는 이제 라데온™ 칠을 지원하여 낮은 지연 시간 FPS 캡핑 옵션을 제공합니다.
뭘 알아야 하나요?
AFMF는 AMD 전용 최첨단 프레임 생성 기술입니다. 프레임 속도와 게임 플레이 부드러움을 향상시키며 AMD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원클릭 성능 솔루션인 AMD HYPR-RX의 일환으로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에서 탁월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활성화 방법
AFMF 2는 모든 OpenGL에 대해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DirectX® 11 및 12 게임 타이틀에서 HYPR-RX 또는 AMD Fluid Motion 2 Toggle을 사용하면 됩니다.
AFMF 2는 현재 V-SYNC를 비활성화한 상태에서 독점 또는 무경계 풀스크린 모드로 게임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더 나은 시각적 경험을 위해 가변 재생 속도 지원 디스플레이와 함께 AFMF 2를 사용하세요.
AFMF 후 라데온™ 칠을 활성화하면 FPS 캡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찢어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AMD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에서 게임 내 오버레이(ALT+R)를 사용하여 AFMF의 프레임 생성 상태를 확인하세요.
AFMF 2는 프레임 생성 기술을 추가하여 게임 엔진 외부에서 FPS를 향상시킵니다. 사용자는 AMD 소프트웨어 성능 메트릭 오버레이를 활성화하여 결과 FPS를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응답 시간을 측정하는 방법을 찾는 사용자는 당사의 프레임 지연 시간 측정기(FLM)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방법
AFMF 2는 구성에 따라 최상의 경험을 위해 자동으로 조정되는 새로운 모드를 소개합니다. 필요한 경우 선호도에 따라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AFMF 2는 빠른 동작 중 프레임 일관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높은" 검색 모드 설정을 추가하여 2560x1440 이상의 해상도에 대해 기본 설정으로 활성화됩니다.
이를 통해 AFMF 1과 마주치는 떨림이나 버벅임을 더 높은 해상도로 줄일 수 있습니다.
AFMF 2는 프레임 생성 오버헤드를 줄이기 위해 새로운 성능 모드 설정을 추가하여 통합 그래픽 제품에 대해 기본적으로 "성능"으로 활성화됩니다.
통합 그래픽 사용자는 빠른 동작 중 더 나은 프레임 생성 품질을 위해 미리 설정된 "품질" 성능으로 다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산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때 "품질" 사전 설정은 기본입니다.
사용자는 GPU가 FPS 상승을 최대화하는 데 결합할 때 개별 그래픽 카드에서 이 "성능" 모드를 수동으로 활성화하여 훨씬 더 높은 프레임 속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HYPR-RX의 "어드밴스드 뷰" 내에서 이러한 튜닝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멀티-GPU 구성
모든 하이브리드 그래픽 구성의 경우 AFMF 2는 프레임 생성을 위해 디스플레이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 GPU가 게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고쳐진 문제
AFMF는 특정 화면 오버레이를 가능하게 한 후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알려진 문제
성능 메트릭 오버레이는 특정 디스플레이 구성으로 작업 전환 후 N/A를 간헐적으로 보고할 수 있습니다.
발두르의 게이트 3은 AMD 라이젠™ AI 300 시리즈 프로세서에서 앱 충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AFMF 2와 RSR이 특정 벌칸 게임으로 활성화되는 동안 Xbox 게임 바를 연 후 간헐적 드라이버 타임아웃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