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AMD는 AFMF2, 엔비디아는 뉴럴 머티리얼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 BarryWhite
- 조회 수 496
- 2024.07.30. 02:40
둘 다 게이머로서는 굉장히 좋은 소식 같습니다.
https://meeco.kr/news/39049130
일단 AFMF 2는 빠른 동작에서도 프레임이 일관되게 생성되도록 개선됐다고 합니다!
모션이 좀 빠르거나 캐릭터가 휙휙 움직여야 하는, 스파이더맨 같은 게임에서 더 좋아졌을 것 같네요.
https://meeco.kr/news/39049187
엔비디아는 쉐이딩 성능을 기존 대비 최대 24배 향상 시킨 뉴럴 머티리얼 모델이란 것을 발표했습니다.
너무 어려워서 정확히 이해하진 못했지만, 어쨌든 기존 텍스처 렌더링&쉐이딩 속도 향상 뿐만 아니라 퀄리티(높은 수준의 디테일)도 기존 방식보다 좋다고 합니다.
이게 게임에 적용되면 더 낮은 사양으로 더 훌륭한 품질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필 속 고양이는 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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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유튜브에 막 올라오길래 뭔가했더니 저런 학술대회가 있었군요ㅋ
요즘 게임쪽 실시간 업스케일링 방식인 게임의 3d그래픽 랜더링 과정 완료 후 나온 평면 화면에서 3d 깊이값 등을 추정해서 모니터 빈 픽셀 칸에 제일 적당한 픽셀을 채워주는 평면 화면의 픽셀을 업스케일링 하는게 아니라 3d렌더링 단계에서 폴리곤 그 자체를 추정해서 실시간 업스케일링 한다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기존 fps같은거 할때 총으로 건물 벽이나 멀리 떨어진 물체들 줌하면 기본적인 최적화 때문에 각지고 흐릿흐릿하던것도 바로바로 폴리곤을 추정해서 채운후 랜더링해서 그런 문제도 잡은 이점도 있다는걸 설명하는거 같습니다
AFMF는... 사실상 상위호환격인 Lossless Scaling이 있는 상태라 큰 기대가 안 되네요ㅠ
780M같은 구형도 지원할지 의문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