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킹갓 삼성 노트북..
- Pepsi베어
- 조회 수 1243
- 2024.05.18. 02:08
최근에 물물교환(?) 으로 얻은 오디세이Z 노트북 (2018년 출시) 을 메인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연식이 많이 좀 되긴 했지만 제가 사용하는 범위 내에서는 성능이 잘 나오더군요.. 다만...
기존 사용하시던 분께서 부득이하게 초기화하지 못하셔서, 윈도우를 밀고 재설치했는데....
1. 윈도우 설정 내부의 윈도우 초기화 (클라우드) 를 했더니, 설치 과정에서 오류. Samsung Recovery 로 초기화를 해야했으나 해당부분 모르고 진행하는 바람에 리커버리 파티션 영역까지 없어져 오류가 난 것으로 사료.
2. 다시 포맷 후, USB 미디어로 윈도우 설치. 설치완료. But 드라이버가 안깔림
3.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Samsung Update UWP 앱을 받아서 사용하려 했는데.. 앱 오류로 인해 드라이버 설치가 안됨; 모델명 입력하여 드라이버 설치하는 것 또한 오류로 제한
4. 다시 노트북 포맷 후 윈도우11 구버전 설치. Samsung Update 다시 오류;
5. 다시 노트북 포맷 후 윈도우 10 설치. 이번엔 앱이 작동하여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6. 윈도우11로 업데이트 완료...
이 과정때문에 거의 이틀을 날렸습니다 ㅋㅋ 사실 서비스센터가면 해결될것 같은 문제긴 했지만 ㅠ 아마도 유료일것 같아 오기로 혼자 해결했습니다.
근데 지금 제일 큰 문제는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된다는 점 입니다.
삼성 오디세이 z 노트북 지포스 rtx1060 글카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 블랙스크린 어떤 ... - Samsung Members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시, 부팅불가하답니다.... 삼성에서 배포한 드라이버는 4년전이 마지막이고, 그 이후로는 업데이트 소식이 없습니다. 나름 300만원 가까이 하던 고가 게이밍 노트북인데 ㅠㅜ
지금까지는 실망만 하다가 방금 감동받은점 하나는, 앱스토어 구경하다가 온라인 상담(S Service) 을 발견해서 설치해 봤는데, 토요일 새벽 두시가 거의 되어갈때 온라인 상담이 가능했습니다..!
가능한 김에 드라이버 관련해서 문의했는데, 역시나였습니다.
만족스러운 답을 듣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이시간까지 온라인 상담을 해주는게 대단하네요.
제목: 킹갓 삼성 노트북
내용: 킹갓 삼성 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