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미니기기 / 음향 게시판 *스마트폰과 PC, 카메라, 스피커 등 IT 미니기기와 음향기기에 관해 교류하는 게시판입니다.

admin

공지 사이트 이용 수칙 230228 수정

  • admin
  • 조회 수 111152
  • 2018.08.04. 23:45

https://meeco.kr/notice/36888893

*사이트 이용 수칙 최신 개정 내용

 

  자유게시판은 회원분들께서 주제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이야길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만, 원칙적으로 미니기기, PC, 음향장비 등과 관련한 주제는 미니기기 / 음향 게시판에 작성하셔야 합니다. 미니기기 / 음향과 관계없는 IT 소식은 IT 소식 게시판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신고 및 건의 사항은 신고/건의 게시판이 마련 돼 있으니, 이를 이용해주십시오.

 

  이 이용 수칙은 사이트 내 모든 게시판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공통 수칙입니다. 수칙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시판 글/댓글 작성시에 지켜야할 수칙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간 무례한 행동 : 욕설, 반말, 인신공격, 저격, 스포일러 글, 작성 금지입니다.

 

   회원 여러분 서로 존중하며 활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수칙을 어기거나 잘못된 행위를 한 회원의 제재는 되도록 운영진에게 맡겨주십시오. 이 수칙은 운영진과의 소통 창구인 신고/건의 게시판과 이메일 대화에도 적용됩니다.

 

  ① 심한 비속어(욕설 포함)가 포함된 글/댓글 

 

  미코 회원이 대상일 경우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경고(1) 부여.

 

  미코 회원 대상이 아닐 경우(유명인, 정부기관, 기업 대상 혹은 이미지 속 욕설 등), 회원 신고 최소 3회 접수 시 게시물 삭제/격리 후, 표현 강도에 따라 작성자 주의/경고(1) 부여.

 

  *미니기기 코리아는 욕설과 비속어 사용 방지를 위해 스팸필터를 운영 중이며, 지속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② 회원을 향한 공격적(무시/비방/저격 등) 언행의 글/댓글

 

  신고 접수 시 게시물 분쟁 조정 이동 혹은 블라인드 후, 표현 강도에 따라 작성자 주의/경고(1) 부여.

 

  미니기기 코리아는 회원 간 존중을 지향하는 커뮤니티입니다. 새로운 게시물이나 분쟁과 관련없는 다른 게시물을 통해, 특정 회원을 공격·저격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저격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부 회원 조리돌림이나 회원 간 싸움이 공론화되는 걸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특정 회원의 이름을 직접 거론하지 않더라도([~사람][~님][~분] 등의 대명사만 사용한 경우포함), 충분히 대상 유추 가능하고. 내용이 부정적인 경우 역시 저격으로 간주됩니다.

 

  다른 회원을 무시하거나 비방, 비아냥하는 어조의 댓글 등 모든 공격적 행위는 그 강도에 따라 주의 혹은 경고 조치를 부여합니다. 다양성이 존중되는 주제 임에도, 지속해서 타 회원 의견을 부정하고 압박하는 등 답을 강요하는 행위는 표현이 과격하지 않더라도 즉각 경고를 부여합니다.

 

  동일한 댓글/스티커 내용일지라도, 상황과 때에 따라 악의적으로 이용되고 부정적으로 해석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주십시오. 상대가 무례하다 판단할 수 있는 내용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③ 반말 및 음슴체 어조의 글 작성 

 

  회원 신고 최소 2회 접수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맥락에 따라 작성자 주의/경고(1) 부여.

 

  미니기기 코리아는 회원 간 반말이 금지입니다. 반말(단순 단어 나열 포함)과 음슴체는 모두 타인을 향한 존대가 아니므로 원칙적으로는 사용을 금지합니다. 이런 게시물을 불편하게 여겨 신고한 회원이 2명 이상인 경우 제재 처리하게됩니다.

 

  다만, 회원 편의를 위해 제재하지 않는 몇 가지 예외를 둡니다.

  우선 다수를 향한 정보전달 목적(새로운 소식 혹은 제품 사양 등)의 게시글은 존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제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 경우 개조식(문장 앞에 번호①나 바-를 붙여 짧게 끊어 나열하는) 형태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서술형 인터넷 용어(밈) 역시 해당 내용이 밈으로써 활용 됨을 알 수 있도록 조치하실 경우 제재하지 않습니다. 반면 줄임말, 단어 형태의 밈 등은 그 자체만으로 반말투의 사용은 불가합니다. 꼭 문장 끝에 경어체 서술을 붙여주셔야 합니다. 

  유머 게시판을 통한 유머 목적의 반말/음슴체 사용 또는 이를 포함한 이미지를 게시하는 경우도 제재 예외 대상입니다.

 

  예시) 응 폭락해봐~ 한강 가면 그만이야 (X)

  예시) ??? : 응 폭락해봐~ 한강 가면 그만이야 (O)

  예시) 코박죽 하고 싶다 (X)

  예시) 코박죽 하고 싶네요 (O)

  예시) 응 어쩔TV~ (X)

  예시) ??? : 응 어쩔TV (O)

  

  회원이 신고하지 않는 장난 수준의 글(미코 스티커의 반말 내용, 단어 나열)도 제재 처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 회원 간 공격적 표현이나 비아냥 금지 수칙인 1조2항과 친목 금지 수칙인 5조 내용을 위반해선 안됩니다. 정황상 유머로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타 회원을 겨냥해 불쾌하게 만들거나 친목 내용이 포함된 내용은 예외 사항일지라도 검토 후 제재 처리될 수 있습니다.

 

  ④ 스토리 콘텐츠 스포일러 행위

 

    1년 이내의 신작 영화/드라마/소설 등 스토리가 중요한 작품의 줄거리를 사전 고지 없이 '고의적'으로 유출하는 경우, 회원 즉각 추가 정지 1달 처리.

 

  스포일러 닉네임은 변경 되며, 글/댓글은 격리/삭제 조치 됩니다. 스토리 콘텐츠의 중요 내용이 담긴 글을 작성시엔 [스포일러][스포][스토리有] 등의 표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길 경우 경고나 정지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⑤ 혐오스럽거나 불쾌감을 조성하는 내용 첨부

 

  신체적·정신적 장애, 성적 다양성 관련 비하 또는 폭력적 표현 사용 게시물 발견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경고(1) 부여. 국가나 인종, 종교 등과 관련한 비난/비하는 반복 시 7조1항, 7조3항을 통해 처분합니다.

 

  지나치게 잔인하거나 흉물, 오물 등 대다수의 회원에게 혐오와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표현 혹은 이미지·영상을 사전 고지 없이 첨부할 경우,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경고(2) 부여.

 

  게시물에 혐오 이미지나 영상을 첨부할 경우 글 작성시 [혐오][약혐][극혐][혐] 등의 한글 표기를 제목에 필수로 표시해주셔야 합니다. 

 

 

2. 특정 국내 정치인/정당을 언급하는 게시물 및 댓글 작성 금지입니다.

  미니기기 코리아는 정치 사이트가 아닙니다. 정치 관련 언급을 원하실 경우 다른 사이트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대한민국(정부 수립 이후) 정치적 분쟁을 유도하는 게시물 작성

 

  국내 정치인(전현직 국회의원·대통령·장차관 등)·정당·정부기관 등 정치 관련 언급 및 관련 사진 첨부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처리. 단순 언급만으로도 주의(1) 조치, 이후 또 적발될 경우 경고(1) 처리.

 

  정치적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정치인·정당·정부기관 등에 관한 긍/부정적, 지지 혹은 비난 모두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경고(1) 즉각 부여.

 

  정치적 분쟁이 발생하는 정치인에 관한 타 사이트 유행어나 밈(Meme) 사용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추가 정지(1) 즉각 부여, 경고 이력 유지.

 

  특정 정치 대상을 뚜렷이 언급하지 않더라도, 맥락 상 대상이 유추되는 경우에도 수칙 위반처리하며. 에두르거나 함축적 표현으로 대상을 비난하는 경우 모두 경고 조치 대상입니다. 이는 '읍읍' '흡' 등의 말줄임, 정치적인 판단, 관념으로 인한 지역비하/비방 등도 포함합니다.

 

  다만 정치가 생활과 밀접한 만큼, 경제/사회/과학 기술 등의 분야의 일부 주제를 논하는 건 허용합니다. 물론 해당 이슈라 할지라도 정치적 요소를 배제해야 하며, 의도적인 게시물 도배나 비아냥 등의 분쟁유도를 해선 안 됩니다.

  -자유게시판 : 사회적 이슈(예시 : 최저임금제, 원자력발전 등)

  -미니기기 / 음향 게시판 : 기술적 이슈(예시 : 정부의 IT기술 개발·지원·정책 등 보도자료 관련)

 

 

3. 불법적인 내용을 올리지 말아주십시오.

  미코는 전 성별, 전 연령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를 추구합니다. 이와 관련된 단어나 표현 사용도 제재될 수 있습니다.

 

  ① 청소년이 볼 수 없는 음란물 게시

 

  남녀 성기나 유두가 노출 되는 음란물(사진·영상)이 첨부된 게시물 발견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및 이미지/영상 삭제제. 작성자 경고(1) 부여.

 

  직설적인 음란 표현(성행위와 관련된 직접적인 표현 등) 게시물, 신고 접수 2회 이상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처리 후 위반 수준에 따라 작성자 주의/경고(1) 조치.

 

  다소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이미지/영상을 올리실 경우 게시물 작성 시 [민감글]에 체크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회원 님들의 게시글을 보호하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정책을 준수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해당되지 않는 게시물에 민감글 체크를 하실 경우 운영진이 임의로 해제할 수 있으며, 반복하실 경우 경고 조치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성기나 유두가 노출되지 않더라도, 공공장소에서 보기 힘든 노출 사진·영상을 게시물에 첨부하실 땐, 제목 혹은 댓글 상단에 [후방][노출] 등의 주의 표시를 붙여주셔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은 게시물에 신고가 접수될 경우. 작성자 경고(1) 조치합니다.

 

  ② 범죄 행위를 모의하거나 조장

 

  살인이나 강간, 음주운전, 뺑소니, 증거인멸 등 중범죄는 물론. 저작권 침해와 같이 사회적으로 혹은 법적으로 지탄받고 규제받는 행위를 구체적으로 계획하거나 조장, 정당화하는 내용의 게시물. 신고 접수 3회 이상 시 게시물 분쟁 조정 이동/블라인드 후 작성자 경고(1) 부여.

 

  다만, 일부 '관용적 표현'의 경우. 범죄행위를 계획하거나 조장한다고 판단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관용적 표현은 과격한 내용일지라도 실제 내포한 의미는 범죄 행위를 실행하거나 조장할 의도가 없는, 단순 감정적 표현을 뜻합니다.

 

  예시) [커플 다 죽창 찌르고 싶다][군대 고문관 때문에 죽겠습니다] (O)

  예시) [내일 진짜 사이비 교회에 불지르러 갈 건데, 내일 아침 9시에 ~앞에서 모이실 분 구합니다] (X)

  예시) [길빵 다 죽이고 싶네요][음주운전 할 거면 혼자 죽어주세요] (O)

  예시) [음주운전으로 사람 치셨으면, 얼른 도망쳐서 블랙박스와 차를 폐기하는 게 답입니다] (X)

  예시) [유튜브밴스드 불법 아니니까 사용해도 됩니다] (X)

  예시) [그 나라 사람들 전부 다 사용 금지된 신경 가스로 고통스럽게 죽이는 데에 찬성합니다] (X)

 

 

4. 허가되지 않은 영리 행위를 하셔선 안됩니다.

 

  ① 기업 브랜드·사이트·상품 등의 광고

 

  특가 게시판을 포함, 허가되지 않은 기업·브랜드·사이트·제품 등의 영리 목적 광고·홍보 발견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회원 가입 승인 취소 처리. 사이트 내에 정당한 광고·홍보를 원하시는 분은 신고/건의 혹은 이메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② 개인 사이트·유튜브·앱 등의 홍보

 

  본인 블로그/카페 등 사이트 게시물 링크 첨부 글 작성 시, 본문에 블로그/카페 게시물 내용 70% 이상 첨부하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경고(1) 처리.

 

  본인 유튜브 영상 링크 첨부 게시물, 영상 설명 용 스크린샷 각기 다른 장면으로 최소 7장 이상 첨부하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경고(1) 처리.

 

  기업이 아닌 개인이 개발한 '영리 목적의 앱' 관련 홍보는 [광고][홍보] 등의 문구를 첨부해 작성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를 준수하시더라도 회원 신고 접수 3회 이상일 경우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경고(1) 처리 합니다.

 

  정보 공유 목적이 아닌, 개인 사이트/유튜브의 반복 적인 홍보 행위는 회원 가입 승인 취소 처리될 수 있습니다.

 

  ③ 기업 체험단 관련 글 게시

 

  기업의 제품/서비스 체험단으로 선정 돼 활동하며 작성하는 글의 경우. 글의 첫 문단(말머리)에 체험단임을 고지하셔아 합니다. 또, 사용한 제품/서비스의 무상제공 여부를 공개 필수로 밝혀야 합니다.

 

  위 내용을 밝히지 않을 경우,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경고(1) 조치.

 

  ④ 수수료 창출·추천인 글 게시

 

  특정 쇼핑몰 상품 판매 페이지 링크 게시를 통해 수수료 수익을 창출하려는 행위(예 :  쿠팡 파트너스, 큐텐 큐레이터) 혹은 리베이트 위한 추천인 작성 유도 게시물 발견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경고(1) 조치.

 

  링크 게시를 통한 수익 창출 행위는 모두 법적으로 명시하도록 돼 있습니다. 이를 명시하지 않은 회원은 회원가입 승인이 취소됩니다. 이후 다른 계정을 만들어 접속 시 해당 계정 역시 승인 취소됩니다.

 

  ⑤ 사이트 포인트를 통한 현물 거래

 

  미니기기 코리아 포인트 제도 이용, 포인트를 사용한 현물 거래 시도 발견 시. 게시물 격리 및 해당 회원 주의(1) 조치. 반복시(한 번 더) 경고(1) 조치.

 

  미니기기 코리아의 포인트는 사이트 편의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며, 사이버머니나 가상화폐의 일종이 아닙니다. 현금적 가치를 지니고 있지 않으니 이를 현금 혹은 현물로 거래하시지 말아주십시오.

 

 

5. 게시판 내 회원 간 과도한 친목행위는 금지입니다.

   커뮤니티 특성상 회원들 간의 친목은 조금씩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등한 커뮤니티 회원 이상의 관계를 가지려는 행위는 과도한 친목으로 규정 됩니다. 이런 과도한 친목으로 일부 회원의 커뮤니티 사유화와 네임드/올드비 등이 생성될 경우, 신규 회원이 배척되고 회원 간 파벌 생성으로 인한 위화감도 줄 수 있습니다.

 

  ① 회원명 언급

 

  특정 회원을 언급/암시 하거나 닉네임을 변형해 부르는 게시물 발견 시. 작성자 수정 권고 및 주의(1) 조치. 반복한 번 더) 적발 시 경고(1) 부여. 수정 불가 내용의 경우(회원 언급을 제외할 수 없는 경우) 게시물 격리 후 작성자 경고(1) 조치.

 

  일부 회원 간 특별한 관계 형성과 특정 회원의 네임드화 방지를 위해 회원 명 언급 자체를 금지합니다. 외부 사이트(커뮤니티, 블로그 등) 글 작성자 일지라도 동명의 미니기기 코리아 활동 회원일 경우 동일하게 닉네임 언급 금지입니다. 

 

  회원 간 호칭은 [회원님][선생님][휴먼]으로 제한합니다. 특정 직업이나 신분을 가진 회원에 대한 호칭(의느님, 원장님, 대장님 등등)은 해당 회원이 이전에 밝힌 직업/신분 정보를 알고 있어야만 쓸 수 있습니다. 이를 밝히지 않은 회원들과 밝힌 회원들 간의 호칭 자체가 달라지면서 밝힌 회원들만 특별히 더 친밀한 호칭들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차이를 방지하고 회원 간 동등한 위치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특정 회원 닉네임 외의 다른 호칭(축약, 변형, 그외의 별명)을 사용하거나 그들만 아는 내용으로 대화하는 경우 해당 회원들만의 친밀감이 형성되고 이에 대해 다른 회원이 소외감을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형성된 친밀감은 곧 특정 회원의 네임드화와 친목 파벌로 이어집니다. 

 

  다만, 회원 편의를 위해 친목/저격 목적이라고 볼 수 없는 사이트 스크린샷 이미지/영상 속 다수의 타 회원 닉네임 노출의 경우 제재하지 않습니다. 이 역시 관리기록/분쟁 조정 게시판과 같이 민감한 공간 및 회원 포인트 랭킹의 닉네임 언급은 금지입니다.

 

  특정 게시물 내용과 관련한 언급을 원하실 경우, 해당 게시물 주소를 글/댓글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게시글에 댓글 달 때도 회원명 언급을 하지 않아도 게시글쓴이와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대댓글의 경우 부모 댓글쓴이의 닉네임이 표기됩니다. 이 때문에 별도로 회원 명을 언급하실 필요 없습니다.

 

  ② 개인 친분 반영 글/댓글 작성

 

  특정 회원들만 참여/이해 가능한 대화 글, 그 외 개인적 친분을 기반으로 작성된 게시물 발견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표현 강도에 따라 주의/경고(1) 부여.

  

  특정인들만 참여/이해 가능한 대화 글은 '해당 게시물에 첨부되지 않은 글 작성자의 정보를 언급하는 행위' 역시 포함합니다. 특정 회원이 과거 게시물/댓글로 작성한 내용일지라도, 해당 게시물에 언급돼 있지 않을 경우. 과거 내용을 모르는 회원은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단, 이해를 돕기 위해 과거 작성된 글/댓글의 링크나 스크린샷을 함께 첨부할 경우, 해당 내용을 언급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물론, 이는 수칙 1항을 위배하는 용도(저격, 비아냥 등)로 사용되선 안되며. 상황과 때에 적절치 않은 과거 내용을 언급하는 오용, 혹은 과용 행위는 친목 사례로 판단돼 신고 및 경고 조치 될 수 있습니다.

 

  예시) [서버관리자 -> 섭관님 계세요?][~님 그때 같이 본 분 기억하시나요][~님 감사합니다](X)

  예시) [A : 국밥 먹었습니다 -> B : 지난 번 글 쓰셨던 돼지국밥집과 비교하면 어떤가요?](O)

  예시) [A : 민트초코 먹었습니다 -> B : 지난 번 가셨던 부산 여행은 어떠셨나요?](X)

 

  ③ 미코 외부 채팅 활동

 

  카카오톡/라인/디스코드 등 메신저 아이디 공개 혹은 공유 관련 게시물 발견 즉시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경고(1) 부여.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 아이디 공개 혹은 공유 관련 게시물 발견 시.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주의(1) 조치.

 

  미니기기 코리아 활동을 중심으로 한 단톡방 이용 회원 적발 시. 경고 이력 유지 및 즉각 추가 정지 6달 부여(이전 정지됐던 기간 + 6달 추가 정지). 이후 또 5조3항 위반 시엔 추가 정지 3년(36달) 부여(이전 정지됐던 기간 + 36달 추가 정지).

 

  미니기기 코리아는 IT정보 교류 사이트이지, 일부 회원의 친목 교류를 목적으로 한 곳이 아닙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SNS 아이디나 게임 관련 아이디(디스코드 포함) 공유 등 개인적인 대화는 쪽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지인들과 대화하는 단톡방이 아닌, 미니기기 코리아에 대한 단톡방은 사이트 정체성과 규칙을 위협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미코 외부 활동을 통한 사이트 개입

 

  미니기기 코리아 회원이 메신저나 타사이트 게시판 등 외부 플랫폼을 통해 다른 미니기기 코리아 회원을 공격하거나 이와 관련된 여론 조성 행위 등을 했음이 밝혀진 경우. 해당 회원 경고 이력 유지 및 추가 정지 1년(12달) 부여(이전 정지됐던 기간 + 12달 추가 정지). 이후 또 5조4항 위반 시엔 추가 정지 3년(36달) 부여(이전 정지됐던 기간 + 36달 추가 정지).

 

  미니기기 코리아는 운영진에 대한 비판을 사이트 내외 상관없이 허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회원을 향한 조리돌림이나 부정적 여론을 조장, 악의적 신고를 격려하는 행위 등은 외부 플랫폼을 이용하더라도 철저히 금지합니다. 이는 미니기기 코리아 밖에서, 사이트 내 게시글 주소를 첨부해 특정 회원에게 소위 '좌표를 찍는' 행위를 방지하고, 특정 친목 집단으로부터 사이트 회원들을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그 밖에 분쟁 조정이나 기타 투표 게시글에 대한 외부 개입도 동일하게 처리합니다.

 

 

6. 타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 회원 비방 금지입니다.

  미니기기 코리아는 다른 인터넷 이용자들을 존중하며 공생하는 사이트입니다. 무분별한 타 사이트/회원에 대한 비방은 미니기기 코리아의 이미지를 떨어트리며, 회원 전체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① 타사이트 비방

 

  다른 사이트(개인 홈페이지, 커뮤니티, 유튜브 등)를 조롱, 비아냥하는 내용의 게시물 신고 접수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주의(1) 처리. 반복(한 번 더) 시 경고(1) 부여.

 

  특정 사이트에 관한 건전한 비판은 허용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사이트 이용수칙 7조에 의거해 과도한 반복 작성은 금지합니다.

 

  ② 타사이트 회원 저격

 

  타 사이트 이용자(커뮤니티 회원 등)를 겨냥해 부정적으로 언급한 게시물 신고 접수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주의(1) 처리. 반복(한 번 더) 적발 시 경고(1) 부여.

 

  미니기기 코리아 외부 사이트 이용자(커뮤니티 회원)를 저격하는 목적의 글을 작성하실 경우 부정적 내용이 포함되선 안 됩니다(단순 정보 글은 상관없습니다). 그 외 외부 이용자들에 대한 부정적 내용이 담긴 이미지를 첨부하실 경우 이미지에 포함된 회원명 등을 모두 가려주시기 바랍니다.

 

  ③ 블로거/유튜버 비방

 

  국내 블로거·유튜버에 대해 조롱, 비아냥하는 게시물 신고 접수 시.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주의(1) 처리. 반복(한 번 더) 시 경고(1) 부여.

 

  국내 블로거 혹은 유튜버를 언급한 글을 작성하실 경우 비난, 비아냥하는 내용이 포함되선 안 됩니다. 건전한 비판은 허용하지만 사이트 이용수칙 7조에 의거해 과도한 반복 작성은 금지합니다.

 

 

7. 분쟁유도 게시물 작성은 제재 대상입니다.

 

  ① 도배

 

  유사 제목과 유사 내용이 반복된 게시물 2일 내 3회 이상 작성 시, 게시물 격리 후 작성자 경고(1) 부여.

 

  ② 특정 대상에 대한 비방

 

  신고 접수 시 전후맥락 확인 후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내용 강도에 따라 작성자 주의/경고(1) 부여.

 

  기업이나 브랜드, 제품 등에 대한 건전한 비판은 건설적인 행동입니다. 하지만 논리적 근거 없는 발언으로 비난/비하하거나 [헬지, 헬성, 쿠소, 폐기물, ~레기, ~앱등] 등등 무의미하고 회원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표현 등은 금지입니다.

 

  ③ 특정 대상의 부정적 면 지속 언급

 

  4주 내 동일 대상에 관한 부정적 내용 5회 이상 게시(같은 게시글 내의 댓글은 한 건 처리) 및 신고 3회 이상 접수 시. 게시물 분쟁 조정 이동/블라인드 처리 후 작성자 경고(1) 부여.

 

  4주 내 다른 대상에 관한 부정적 내용 7회 이상 게시(같은 게시글 내의 댓글은 한 건 처리) 및 신고 5회 접수 시 댓글 삭제, 게시물 분쟁 조정 이동/블라인드 처리 후 작성자 경고(1) 부여.

 

  사실이라해도 특정 국가·인종·기업·제품 등의 단점이나 부정적 이야기를 반복 명시하는 건, 이를 부각시키기 위한 고의적인 분쟁유도로 간주합니다. 또 본인이 판단하기엔 정당한 평가와 비판이라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부정적인 내용 만을 게시하는 것은 함께 활동하는 회원들에게 피로감과 불쾌감을 줄 수 있다는 점. 명심해주십시오.

 

  ④ 불매 권유/강요

 

  신고 접수 시 맥락 확인 후 게시물 격리/블라인드 후 작성자 경고(1) 부여.

 

  특정 기업이나 제품의 불매는 회원의 자유입니다. 그러나 이를 타 회원들에게 권유, 강요해선 안 됩니다. 불매의 이유나 그 범위는 사람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타 회원의 판단은 그들의 권리이므로, 이를 침범하지 않는 게 옳습니다.

 

  ⑤ 의도적 회원 기망 행위

 

  허위 정보나 사실이 아닌 것을 의도적으로 진짜인 것처럼 꾸며 회원들을 크게 기망한 사실이 밝혀진 경우. 신고 3회 이상 접수 시 확인 후 게시물 분쟁 조정 이동/블라인드 후 작성자 즉각 추가 정지 처리. 경고 이력 유지.

 

  미니기기 코리아는 여러 루머나 추측성 정보의 교류, 농담성 글 작성을 제한하거나 금지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 점을 이용해 고의로 거짓 정보를 진실인 것처럼 올려 미니기기 코리아 회원들을 속이고 사이트 위신을 크게 떨어트린 회원의 경우. 사이트 내외에 심각한 분란을 일으켰다고 판단. 경고 누적 정도와 상관없이 바로 정지 처리 후 해당 회원의 경고 누적도 유지할 예정입니다. 이는 악의적인 거짓 정보 유포로 인한 회원 분들의 혼란과 사이트 명예 추락을 방지하고자 함입니다. 

 

  예) [다음 ~에는 ~가 탑재된다는 소문이 있네요] 등의 루머 명시 글 (O)

  예) [아마도 차기 ~는 성능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등의 추측성 정보 글 (O)

  예) [여고생 쟝인 것이에요 하와와] 등의 농담성 글 (O)

  예) [위법 사항임에도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강력히 주장] 하는 회원 기망 (X)

  예) [본인이 만들어낸 허위 정보를 관계자 내부 정보인 것처럼 유포] 등의 회원 기망 (X)

  예) [떠도는 루머를 출처 표기 없이 명백한 사실인 것 마냥 유포] 등의 회원 기망 (X)

  예) [실제론 남성이면서 오랜 기간 진짜 여성인 것처럼 사이트 내에 활동] 식의 회원 기망 (X)

 

  출처 불명확한 정보나 소문에 대해 공유할 경우, 해당 내용이 사실인 것처럼 작성하시기 보다는 소문(루머)임을 명시하시길 바랍니다.

 

 

8. 게시판 및 분류 목적에 맞게 게시글 작성해주세요.

 

  게시판 주제 혹은 게시판 분류 미준수 글 발견 시, 게시물 이동 후 작성자 주의(1) 조치.

  *8조 위반 주의 조치의 경우 3회 누적시 경고(1) 처리됩니다.

 

  각 게시판은 각기 다른 활용 목적을 위해 존재합니다. 그 목적에 맞게 게시판 글 작성 분류(카테고리)도 달라지오니, 회원 분들은 적절한 게시판과 분류를 선택해 글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어길 경우 운영진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되고 주의 조치 3회 누적시 경고 처리 될 수 있습니다.

 

  -IT 소식 : IT 관련 소식들을 올리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소식 종류에 관한 자세한 기준은 IT 소식 게시판 이용 수칙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니기기 / 음향 : 스마트폰이나 음향 기기, PC, 모니터, 카메라 등 주로 작은 전자제품과 관련한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제품과 관련된 기술 또는 서비스, 업계 이야기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원칙적으로 해당 제품들과 관련없다고 판단되는 IT 소식(비IT 업계의 해킹 소식 등)의 경우 IT 소식 게시판 또는 자유게시판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리뷰 게시판 : 전자제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보고 이에 대한 후기나 평가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리뷰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다른 게시판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형기기 : 자동차나 TV, 주방/계절 가전제품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자유 게시판 : 자유게시판은 다양한 주제의 글을 자유롭게 쓰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하지만 원칙적으로 이미 존재하는 게시판의 주제에 대해서는 해당 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중고 거래를 목적으로 한 글은 자유게시판이 아닌 장터 게시판을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유머 게시판 : 유머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갤러리 :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배경화면 등을 올려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익명 게시판 : 자유게시판처럼 다양한 주제의 글을 익명 상태로 쓰실 수 있습니다.

  -특가 게시판 : 특가 정보를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특가가 아닌 상품 글은 쓰시면 안 됩니다.

  -장터 게시판 : 회원 간 중고거래를 할 수 있도록 중고 제품 구매/판매 게시물을 작성 하는 공간입니다.

 

9. 저작권 및 글 출처 표기 준수해주세요.

 

  ① 언론 기사 게시

 

  국내외 언론 기사 전문 복사 금지. 위반 시 본문 내용 임의 수정/삭제 후 작성자 주의(1) 조치. 반복 시 경고 부여.

 

  국내 언론사 작성 기사의 경우 저작권으로 인해 원문은 3줄 이하로 가져오시길 권장합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과의 소송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뉴스 글은 관리자가 임의 삭제 및 수정 후 경고조치할 수 있습니다. 뉴스 저작권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가이드라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외신(해외 언론) 역시 저작권이 있습니다. 실제 분쟁이 발생하는 사례가 적다해도 원칙적으론 전문 번역 시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신 역시 핵심 내용 일부만 게재해주십시오.

 

  기업이 내놓은 공식 보도자료나 유출가가 공개한 정보는 전문 게재를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이에 따라, 언론사 보도라도 기업 보도자료가 원문인 경우 되도록 보도자료 원문 및 해당 사이트 링크로 대체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 보도자료는 공식 홈페이지 혹은 뉴스룸 페이지에 게시됩니다. SNS가 1차 정보 출처인 외신의 경우 1차 출처를 번역해 올려주시면 됩니다.


  ② 출처 표시

 

  타인이 작성한 내용에 대해 원본 출처 미표기 시. 수정 권고 후 주의(1), 경고(1) 부여.


  미니기기 코리아 내의 글을 타 사이트에 퍼가실 때, 원본 출처 표기를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니기기 코리아 내에 작성된 글들의 권리는 작성자 분들에게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외부 자료를 미코 내에 작성하실 때에도 출처를 명확히 기입해주십시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사이트 이용 수칙 230228 수정 file admin 18.08.04 111152 13
핫글 미니 아버지 S23+ 사드린거 참 잘한선택같습니다. [5] updatefile 투야 11:10 265 15
핫글 미니 왔슈 [7] file 후루꾸루 24.03.18 583 5
핫글 미니 흠. file Alternative 10:19 260 4
210991 미니 빅스비 루틴으로는 이게 불가눙일까요? [1] new 룬룬 12:05 32 0
210990 미니 요즘 gn3어떤가요? new AurA 11:22 108 0
210989 미니 아버지 S23+ 사드린거 참 잘한선택같습니다. [5] updatefile 투야 11:10 265 15
210988 미니 삼성 배터리팩 2종 신규 출시 [3] updatefile 프로입털러 11:07 318 2
210987 미니 올해 하반기에 탭S10 울라리 나올까요? [6] update 대두 10:58 188 1
210986 미니 흠. file Alternative 10:19 260 4
210985 미니 엔비디아 b100공개됬네요.. [2] file xclear 07:45 729 2
210984 미니 지금 삼성의 업데이트 주기로 불타오르는 와중에... Why'zner 07:04 612 2
210983 미니 서피스병 치료를 위해 서피스를 장터서 들여왔는데 [3] file 최닉넴 24.03.18 666 1
210982 미니 S24울트라 만져보고 사고는 싶었는데 [3] sourire 24.03.18 893 0
210981 미니 galaxy max hz 설치가 안됩니다.. [4] updatefile MiKor82 24.03.18 603 0
210980 미니 앤커서도 도킹형 보조배터리가 나왔군요? [7] 룬룬 24.03.18 885 1
210979 미니 One UI 6 홈화면에서 제스처할시 최근앱 버그 어찌 해결할까요. [3] U.K.O.P 24.03.18 631 0
210978 미니 갤럭시 a55 게임테스트 영상이네요 [1] NeoSeven 24.03.18 773 0
210977 미니 왔슈 [7] file 후루꾸루 24.03.18 583 5
210976 미니 y700 2세대 정발로 구매했습니다. [8] elcid 24.03.18 1154 19
210975 미니 낫싱폰 2a 업데이트 [2] file Pepsi베어 24.03.18 607 7
210974 미니 아플워치의 이런 버그는 환영인데… [1] ZAMIBOYAK 24.03.18 624 0
210973 미니 갤럭시 점프2 펌웨어 업데이트 file 운김 24.03.18 150 0
210972 미니 모두 다른 사유로 디스플레이 4회차 교체하네요. [4] 대두 24.03.18 943 7
210971 미니 잡담: 퀄컴, 스냅드래곤 8s Gen 3 공식 발표 Section31 24.03.18 631 1
210970 미니 15프맥 vs S24울트라 vs 아너매직6pro vs 비보X100pro 카메라 비교 [2] 미하엘무야허 24.03.18 645 5
210969 미니 갤럭시 노트20 시리즈 펌웨어 업데이트 file 운김 24.03.18 371 0
210968 미니 애플-구글 `AI` 손잡나...'아이폰에 구글 제미나이 탑재 협상' [2] 존버합니다 24.03.18 752 5
210967 미니 실시간 자막은 한국어 언제쯤 지원할까요.. [1] file 바닐라라떼 24.03.18 475 1

추천 IT 소식 [1/]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게시판 타이틀 하단에 출력 됩니다.

일반 게시판, 리스트 게시판, 갤러리 게시판에만 해당

2. 글 목록

기본 게시판, 일반 게시판,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썸네일 게시판만 해당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기본 10명 (11명 일 경우, XXXXX 외 1명으로 표시)

5. 댓글 설정

일정 수 이상의 추천을 받은 댓글에 표시를 합니다.

6. 글 쓰기 화면 설정

글 쓰기 폼에 미리 입력해 놓을 문구를 설정합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