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으로 승부"…네이버도 숏폼 콘텐츠 키운다
- 프로입털러
- 조회 수 327
- 2022.09.02. 18:06
"전사적으로 숏폼 콘텐츠 강화 방침"
정보성 숏폼 콘텐츠 수급 나서
카카오도 1분대 뉴스 숏폼 영상 시작
Z세대 80%가 평일 75분 숏폼 콘텐츠 시청
정보성 숏폼 콘텐츠 수급 나서
카카오도 1분대 뉴스 숏폼 영상 시작
Z세대 80%가 평일 75분 숏폼 콘텐츠 시청
네이버가 숏폼(짧은 형식) 콘텐츠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최근 1분 안팎 분량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고 시청하는 콘텐츠 수요가 부쩍 늘면서 국내 주요 플랫폼들도 관련 서비스에 속속 나서는 분위기다.
2일 정보통신(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정보성 숏폼 콘텐츠 서비스 채비에 나서며 콘텐츠 협력사들과 인플루언서 등에 숏폼 콘텐츠를 공급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한 영상 공급 제안서를 보냈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는 전사적으로 숏폼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라며 “대략 15초에서 1분 사이 분량 동영상 콘텐츠를 서비스화하는 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략)
댓글
요게 네이버 나우 고건가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