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식 애플, 사이드로딩 요구 사항 임박하자 EU법 이의 제기
- BarryWhite
- 조회 수 789
- 2023.11.18. 15:13
Apple은 오늘 기기에서 앱 사이드로드를 활성화해야 하는 의무화를 앞두고 유럽연합의 디지털 시장법에 대한 법적 이의를 제기했습니다(로이터 통신 인용).
2022년 11월 1일에 발효된 디지털 시장법(DMA)은 '게이트키퍼' 기업이 다른 기업과 개발자에게 자사의 서비스와 플랫폼을 개방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DMA는 Apple의 플랫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로 인해 Apple은 App Store, 메시지, FaceTime, Siri 등을 크게 변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le은 사용자가 App Store 외부에서 앱을 '사이드로드'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애플은 이미 2024년 초에 이러한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입니다.
Apple의 새로운 법적 소송은 DMA에 따라 유럽 위원회가 내린 특정 결정을 문제 삼고 있지만, 소송의 정확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 소송에는 앱 사이드로드를 사용자가 원할 경우 앱 스토어를 피할 수 있는 옵션으로 허용해야 하는 EU의 게이트키퍼 플랫폼 목록에 앱 스토어가 포함된 것에 대한 주장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시 애플은 블룸버그에 보낸 성명에서 "우리는 DMA가 사용자에게 초래할 개인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안 위험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메타(Meta)와 틱톡(TikTok)도 유럽 위원회의 서비스 포함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며 유사한 항소를 제기했습니다.

프로필 속 고양이는 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꼭 저지되었으면 합니다. USB-C랑 RCS까지는 그럴 수 있지 싶은데 이건 선을 넘었어요.